본문 바로 가기대메뉴 바로 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보도자료

Home > 새소식 > 언론 보도자료 > 보도자료

보도자료

보도자료의 조회 테이블로 제목,담당자,작성일,조회수,첨부파일,내용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제목 (기획재정담당관) 인사혁신을 넘어 공직혁신을 논하다
담당자 작성일 2021-11-19 조회수 823
담당자
작성일2021-11-19
조회수823
첨부파일 211119 (기획재정담당관) 인사혁신을 넘어 공직혁신을 논하다.pdf 다운로드(다운로드 36 회)    바로보기 211119 (기획재정담당관) 인사혁신을 넘어 공직혁신을 논하다.hwp 다운로드(다운로드 86 회)    바로보기

□ 전‧현직 인사혁신처장들과 학계 전문가들이 한 데 모여 공직사회 인사혁신의 과거, 현재와 미래를 논의하는 자리를 가졌다.
 
 ○ 인사혁신처(처장 김우호)는 출범 7주년인 19일 서울 중구에서 인사혁신의 주요 성과를 공유하고, 미래 핵심역할 및 공직혁신 방향을 논의하기 위한 '인사혁신처 출범 7주년 기념 간담회'를 개최했다.

 

□ 이번 간담회에는 이근면 초대 인사처장을 비롯해 5명의 전‧현직 인사처장과 행정학회‧인사행정학회 학회장, 유홍림 인사처 정책자문위원회 위원장 등이 참석했다.
  
 ○ 간담회는 유홍림 위원장의 주재로 인사처의 7년간 주요 성과와 그간의 소회를 공유하며 시작됐다.
 
 ○ 다음으로 4차 산업혁명, 코로나19 이후 시대, 세대변화 등 대내‧외 환경변화를 진단하고, 공직사회 여건과 전망에 대해서도 논의했다.
 
 ○ 마지막으로는 이러한 진단과 논의를 바탕으로 공직자의 역할 전환, 연공성 타파 및 채용제도 재설계 등 공직혁신 발전방향을 모색하는 시간을 가졌다.
 
□ 김우호 인사처장은 이날 간담회에서 "공직사회를 혁신하기 위해 인사처가 지난 7년간 제 역할을 열심히 해왔지만 예측할 수 없는 미래 환경변화 대응 등 아직 갈 길이 멀다"면서, "앞으로 인사혁신을 넘어선 공직혁신 방향을 수립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콘텐츠 담당부서 :
대변인실
전화 :
044-201-8045

현재페이지에서 제공되는 서비스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