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 가기대메뉴 바로 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보도자료

Home > 새소식 > 언론 보도자료 > 보도자료

보도자료

보도자료의 조회 테이블로 제목,담당자,작성일,조회수,첨부파일,내용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제목 (연금복지과) 공무원 음악제, 영예의 대상은 누구?
담당자 작성일 2021-11-29 조회수 728
담당자
작성일2021-11-29
조회수728
첨부파일 211130 (연금복지과) 공무원 음악제 영예의 대상은 누구.pdf 다운로드(다운로드 9 회)    바로보기 211130 (연금복지과) 공무원 음악제 영예의 대상은 누구.hwp 다운로드(다운로드 31 회)    바로보기

□ "시간 날 때마다 집에서 기타를 연습하며 서정적인 노래를 부르는 게 오랜 취미인데, 업무 스트레스를 푸는 데에도 도움이 많이 됩니다."

 

 ○ 인사혁신처(처장 김우호)는 29일 '2021년 공무원 음악제'의 최종 수상 결과를 발표했다.

 

□ 총 9개 팀이 대상, 금상, 은상, 동상을 수상했으며, 영예의 대상(국무총리상)은 서울특별시청 공혜민 주무관(여, 52세)에게 돌아갔다.

 

 ○ 공혜민 주무관은 "나이는 52세로 많지만 공직에 입사한지는 2년 4개월 밖에 되지 않은 새내기"라고 소개하며, "전 공무원을 대상으로 하는 행사에서 국무총리상이라는 큰 상을 받게 돼 영광"이라고 소감을 밝혔다.

 

□ 공 주무관은 지난 22일 열린 본 경연에서 스페인어로 '해변'이라는 뜻의 'La Playa'를 불렀다.

 

 ○ 호소력 있는 음색, 안정된 호흡, 음악성이 돋보였으며, 감정선의 마무리가 특히 뛰어났다는 평가를 받았다.

 

□ 금상은 '바램(원곡 노사연)'을 부른 경북 구미소방서 이훈식 소방사 외 2팀, 은상은 '내 마음의 보석상자(원곡 해바라기)'를 부른 식품의약품안전처 소속 강앤장 어쿠스틱 외 2팀이 수상했다.

 

 ○ 동상은 백파이프로 'Highland Cathedral'라는 곡을 연주한 국군재정관리단의 김영태 주무관 외 1팀이 선정됐다.

 

□ 올해 공무원 음악제에는 중앙부처와 지방자치단체 등에서 총 295개 팀 394명이 참가했다.

 

 ○ 올해로 15회를 맞이한 이번 음악제는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비대면 음원심사 등을 거쳐 최종 수상자를 가렸다.

 

□ 수상한 9개 팀의 작품은 인사처 유튜브 '인사처TV(www.youtube. com/mpmkorea)'를 통해 감상할 수 있다.

 

 ○ 행사를 주관한 최교묵 연금복지과장은 "바쁜 업무 중에도 예술적 재능을 갈고 닦은 열정과 노력에 깊은 찬사를 보낸다"면서, "공무원 음악제가 창의적이고 활기찬 공직문화 조성에 기여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콘텐츠 담당부서 :
대변인실
전화 :
044-201-8045

현재페이지에서 제공되는 서비스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