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 가기대메뉴 바로 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보도자료

Home > 새소식 > 언론 보도자료 > 보도자료

보도자료

보도자료의 조회 테이블로 제목,담당자,작성일,조회수,첨부파일,내용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제목 (글로벌교육과) 공무원 국제적 역량 강화 교육 재개한다
담당자 작성일 2023-04-06 조회수 554
담당자
작성일2023-04-06
조회수554
첨부파일 230407 (글로벌교육과) 공무원 국제적 역량 강화 교육 재개한다.pdf 다운로드(다운로드 15 회)    바로보기 230407 (글로벌교육과) 공무원 국제적 역량 강화 교육 재개한다.hwpx 다운로드(다운로드 20 회)    바로보기

 최근 코로나19 상황이 호전됨에 따라 공무원의 국제적 역량 강화를 위한 교육이 다시 시작된다.

 

 국가공무원인재개발원(원장 신영숙, 이하 '국가인재원')은 코로나19 이후 처음으로 인천 송도국제도시에 위치한 국제기구 및 외국대학에서의 현장 체험학습을 재개한다고 6일 밝혔다.

 

 국가인재원은 변화하는 시대적 요구에 부응할 국제적 공무원 양성을 위해 국제업무, 회의·협상 등 국제적(글로벌) 역량 교육과정을 연중 운영하고 있다.

 

 이번 현장 체험학습은 유엔거버넌스센터(UNPOG), 유엔아태경제사회위원회(UNESCAP), 녹색기후기금(GCF), 스탠포드연구소(SCIGC) 등 국제기구 방문을 통해서 국제기구 조직생활을 간접 체험하고 국격에 맞는 공무원의 역할과 책임을 되새겨 보는 등 국제적 인식 제고를 목적으로 하고 있다.

 

 특히, 한국조지메이슨대학교(GMUK)에서는 다문화 조직에서의 갈등 분석 및 해결 실습으로 국제무대 적응력과 국제적 역량을 한층 더 높일 것으로 기대된다.

 

 신영숙 국가인재원장은 "보다 많은 공무원이 높아진 국격에 걸맞은 역할과 책임을 수행하고 국제적 인식을 고취함은 물론 나아가 국가 홍보 및 국가이미지 제고에도 힘써 주기 바란다"고 당부하면서 "향후 다양한 국제기구 및 외국대학 등과의 협업을 통해 교육훈련 등 관련 분야 교류와 협력을 강화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신영숙 국가인재원장은 이날 현장 체험학습 실습 중인 송도를 직접 방문해 교육 현장을 점검할 계획이다.

 

콘텐츠 담당부서 :
대변인실
전화 :
044-201-8045

현재페이지에서 제공되는 서비스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