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 가기대메뉴 바로 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보도자료

Home > 새소식 > 언론 보도자료 > 보도자료

보도자료

보도자료의 조회 테이블로 제목,담당자,작성일,조회수,첨부파일,내용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제목 (재해보상정책담당관) 공무원 마음건강 관리 사각지대 해소한다
담당자 작성일 2023-04-14 조회수 532
담당자
작성일2023-04-14
조회수532
첨부파일 230415 (재해보상정책담당관) 공무원 마음건강 관리 사각지대 해소한다.pdf 다운로드(다운로드 12 회)    바로보기 230415 (재해보상정책담당관) 공무원 마음건강 관리 사각지대 해소한다.hwpx 다운로드(다운로드 43 회)    바로보기

 마음건강 관리 사각지대에서 근무하는 공무원에 대한 심리재해 예방 기반이 마련된다.

 

 인사혁신처(처장 김승호)는 14일 강원도청사에서 강원도(도지사 김진태)와 '강원권 공무원 마음건강 증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강원권 공무원의 심리재해 예방과 치료의 사각지대 해소를 위해 마음건강 관리시설 및 프로그램을 상호 교류하고, 이용을 확대키로 했다.
 
 협약에 따라 강원권 공무원은 지난 1월 춘천에 개소한 인사처의 '공무원 마음건강센터'와 지난 3월 신설된 강원도의 '마음쉼터', 휴양 시설을 함께 이용할 수 있게 됐다.
 
 김승호 인사처장은 "이번 협약으로 강원권 공무원이 전문적이고 폭넓은 마음건강 관리를 받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지자체 공무원의 심리재해 예방 및 치유 자원을 확대해 마음건강 관리에 더 힘쓰고, 모든 공무원이 안심하고 직무에 전념할 수 있도록 제도적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한편, 인사처는 지난 1월 인천과 춘천의 정부청사에 공무원 마음건강센터를 추가 신설하고, 미설치 권역에 근무하는 공무원에 대한 상담 접근성을 높이기 위해 센터 추가 신설을 검토하고 있다.

 

콘텐츠 담당부서 :
대변인실
전화 :
044-201-8045

현재페이지에서 제공되는 서비스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