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 가기대메뉴 바로 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보도자료

Home > 새소식 > 언론 보도자료 > 보도자료

보도자료

보도자료의 조회 테이블로 제목,담당자,작성일,조회수,첨부파일,내용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제목 (스마트개발과) 저출산 고령화 사회 복지정책, 함께 논의해요
담당자 작성일 2023-04-25 조회수 1114
담당자
작성일2023-04-25
조회수1114
첨부파일 230425 (스마트개발과) 저출산 고령화 사회 복지정책, 함께 논의해요.pdf 다운로드(다운로드 37 회)    바로보기 230425 (스마트개발과) 저출산 고령화 사회 복지정책, 함께 논의해요.hwpx 다운로드(다운로드 46 회)    바로보기

 저출산, 고령화 등 인구구조 변화에 따른 지속 가능한 복지정책을 논의하는 자리가 마련됐다.

 

 국가공무원인재개발원(원장 신영숙, 이하 '국가인재원')은 오는 26일 오후 3시부터 '인구구조 변화에 따른 미래 대비 복지정책'을 주제로 실시간 유튜브 공개강좌 '온통 실시간(Live) 국정과제'를 진행한다고 25일 밝혔다.

 

 강좌는 유튜브 방송 채널 '인재키움티비(tv)'를 통해 강연형이 아닌 대화형으로 진행되며, 공무원뿐만 아니라 관심 있는 국민 누구나 시청할 수 있다.

 

 보건복지부 손윤희 청년보좌역이 사회를 맡고, 이기일 보건복지부 1차관과 한국개발연구원(KDI) 최슬기 교수가 출연해 '초저출산사회가 가져올 변화와 대책', '고령화로 인한 과제와 대책'에 대해 논의한다.

 

 출연자들은 제시된 과제에 대해 구체적인 정책 방향을 제시하고, 실시간으로 올라오는 질문에 대해 답변하며 강좌를 이어갈 예정이다.
 
 '초저출산 사회의 변화와 대책'에 대해서는 ▲세계적인 저출산 문제 ▲한국의 저출산 현상과 원인 ▲위기를 기회로 만드는 인구정책 등을 중심으로 토론할 계획이다.

 

  이어 '고령화 과제와 대책'에 대해서는 ▲ 한국의 고령화 현황과 주요 정책과제의 변화 ▲ 천만 노인 시대 노인 일자리 사업 ▲ 국민연금의 필요성 ▲ 지역사회 기반 통합돌봄서비스 등에 대해 함께 고민해볼 예정이다.

 

 신영숙 국가인재원장은 "저출산, 고령화라는 시대적 환경 변화 속에서 지속 가능한 복지국가로 성장하고 발전하기 위해 지식 나눔의 장을 마련했다"라며 "앞으로도 핵심 국정과제와 주요 정책을 쉽게 전달하고, 국민과 직접 소통하는 교육을 한층 더 강화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콘텐츠 담당부서 :
대변인실
전화 :
044-201-8045

현재페이지에서 제공되는 서비스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