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 가기대메뉴 바로 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보도자료

Home > 새소식 > 언론 보도자료 > 보도자료

보도자료

보도자료의 조회 테이블로 제목,담당자,작성일,조회수,첨부파일,내용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제목 (국제협력담당관) 캄보디아 공공관리 개혁, 한국이 돕는다
담당자 작성일 2023-04-27 조회수 519
담당자
작성일2023-04-27
조회수519
첨부파일 230428 (국제협력담당관) 캄보디아 공공관리 개혁, 한국이 돕는다.pdf 다운로드(다운로드 5 회)    바로보기 230428 (국제협력담당관) 캄보디아 공공관리 개혁, 한국이 돕는다.hwp 다운로드(다운로드 13 회)    바로보기

 대한민국 정부가 캄보디아의 공공관리(거버넌스) 개혁을 돕기 위해 두 팔을 걷어붙였다.

 

 인사혁신처(처장 김승호)는 캄보디아 인사‧내무‧법무부 차관급 등 26명의 정부 대표단(수석대표, 헬 쩜라은(Hel Chamroeun) 재정경제부 차관)이 한국 인사행정 분야 연수를 위해 인사처에 방문했다고 27일 밝혔다.

 

 캄보디아 연수 대표단은 자국의 공공관리 개혁을 위해 지난달 인사처에 인사행정 분야 경험과 전문지식을 배우기 위한 방문 연수를 요청했다.

 

 이에 따라 인사처는 인사행정 성과평가제도, 전자인사관리, 국제협력 관련 등의 전문 실무진을 구성하고, ▲인사행정 발전상 ▲성과평가 등을 활용한 효율적인 인사관리 제도 ▲전자인사관리체계(e-사람) 등에 대해 설명했다.
 
 대표단은 인사행정 제도설명을 경청하고, 질의응답 등을 통해 캄보디아 공공관리(거버넌스) 개혁을 위한 다양한 시사점을 논의했다.

 

 김승호 인사처장은 "긴밀한 협력 관계를 이어오고 있는 캄보디아가 이번 방문 연수를 통해 효과적인 공공관리 개혁의 해법을 찾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인사처와 캄보디아 인사부는 지난 2014년부터 협력을 이어오고 있다.

 

콘텐츠 담당부서 :
대변인실
전화 :
044-201-8045

현재페이지에서 제공되는 서비스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