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 가기대메뉴 바로 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보도자료

Home > 새소식 > 언론 보도자료 > 보도자료

보도자료

보도자료의 조회 테이블로 제목,담당자,작성일,조회수,첨부파일,내용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제목 (적극행정과) "나는 함께 일하고 싶은 사람인가?"
담당자 작성일 2023-05-09 조회수 1681
담당자
작성일2023-05-09
조회수1681
첨부파일 230510 (적극행정과) 나는 함께 일하고 싶은 사람인가.pdf 다운로드(다운로드 137 회)    바로보기 230510 (적극행정과) 나는 함께 일하고 싶은 사람인가.hwpx 다운로드(다운로드 147 회)    바로보기

 나는 직장 내에서 함께 일하고 싶은 사람일까? 조직 내 자신의 대인관계를 돌아보고 의사소통, 경청 등 직장생활 중 필요한 대인관계 기법을 배울 수 있는 실용서가 나왔다.

 

 인사혁신처(처장 김승호)는 유연하고 생산적인 공직문화 정착을 위한 조직 내 대인관계 실용서 '나는 함께 일하고 싶은 사람인가?'를 발간했다고 9일 밝혔다.

 

 이번에 발간한 실용서는 조직 내 대인관계에 필요한 다양한 역량들을 총망라한 종합서로 조직 내 관리자는 물론 모든 직장인들이 실제 직장생활에서 활용하고 적용할 수 있도록 쉬운 용어와 사례를 담고 있다.

 

 약 250쪽 분량으로 구성된 이 책은 의사소통, 경청, 설득, 지도(코칭), 되의견(피드백) 등 각 주제별로 간단한 이론적 설명과 이를 구체화한 실제 조직 내 적용 방법을 안내하며 동서양의 역사적 사례를 비롯한 다양한 사례를 통해 주제를 알기 쉽게 풀어 독자들의 이해를 돕는다.

 

 특히 공·사 구분 없이 누구나 한 번쯤 직장에서 겪어봤을 법한 일상생활 속 다양한 모범사례와 실패사례를 통해 여러 생각거리를 제시하는 등 독자가 상황에 공감하고 책 내용을 실생활에 적용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

 

 인사처는 추후 이 책의 주요 내용을 담은 온라인학습(이러닝) 교육 콘텐츠를 개발해 범정부 대인관계 역량 강화를 실질적으로 뒷받침하는 등 공직문화 혁신을 지원할 계획이다.

 

 공직사회뿐만 아니라 민간기업 등 모든 조직이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는 대인관계 기법 실용서 '나는 함께 일하고 싶은 사람인가?'는 5월 중 중앙행정기관, 지방자치단체 등은 물론 전국 주요 시·도 도서관 및 공무원교육원 등에 배포되며 전국 서점을 통해서도 만나볼 수 있다.

 

 또한 인사처 누리집을 통해 파일 형식으로도 제공해 조직 내 인간관계에 관심이 있는 누구나 참고해 활용할 수 있다.

 

 책 발간에 참여한 김승호 인사처장은 발간사를 통해 "직장생활 속 인간관계로 많은 어려움을 겪고 있는 사람들이 이 책을 통해 경청, 설득, 협상 등 대인관계 필수 역량을 익혀 정부 조직은 물론 공·사 조직에 몸담은 많은 분이 '함께 일하고 싶은 사람'이 되고, 그 덕분에 모든 조직의 생산성이 높아져 '출근하고 싶은 직장, 행복한 일터'를 만들어 가는데 도움이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이 책은 조직 내 대인관계 역량에 관심이 많은 관리자와 실무자, 기성세대와 젊은 세대 등 다양한 인사처 직원들이 자발적으로 학습조직을 구성해 대인관계 기법에 대해 수집한 자료들을 분석하고 논의한 내용을 바탕으로 제작됐다.

 

콘텐츠 담당부서 :
대변인실
전화 :
044-201-8045

현재페이지에서 제공되는 서비스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