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 가기대메뉴 바로 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보도자료

Home > 새소식 > 언론 보도자료 > 보도자료

보도자료

보도자료의 조회 테이블로 제목,담당자,작성일,조회수,첨부파일,내용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제목 (기획협력과) "친절과 보살핌" 주한칠레대사 감사 서한
담당자 작성일 2023-09-18 조회수 315
담당자
작성일2023-09-18
조회수315
첨부파일 230918 (기획협력과) “친절과 보살핌” 주한칠레대사 감사 서한.pdf 다운로드(다운로드 8 회)    바로보기 230918 (기획협력과) “친절과 보살핌” 주한칠레대사 감사 서한.hwpx 다운로드(다운로드 9 회)    바로보기

 "210명의 칠레 스카우트 대원들과 동반 가족들이 안전하게 지낼 수 있도록 시설을 개방하고, 세심히 보살펴 주셔서 감사합니다."

 

 국가공무원인재개발원(원장 김채환, 이하 국가인재원)은 마티아스 프랑케 주한 칠레대사가 최근 '2023년 새만금 세계 스카우트 잼버리대회'에 참가한 대원들을 지원해준 김채환 국가인재원장에게 감사의 뜻을 담은 서한을 보내왔다고 18일 밝혔다.

 

 마티아스 대사는 "210명의 칠레 대원에게 숙박을 제공하고 환대와 친절로 맞이한 김채환 국가인재원장과 모든 관계자에게 고맙다"며 "새만금 본부(캠프) 일정이 갑작스럽게 중단된 상황에도 불구하고, 국가인재원이 소년·소녀 칠레 대원들을 특별하게 보살펴 줬다"며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대사는 "특히 대원들로부터 국가인재원에서 제공한 숙식과 다양한 프로그램에 대해 진심으로 감명받았다는 보고를 받았다"며 "대원들에게 보여준 친절과 호의, 따뜻한 보살핌 덕분에 그들이 아주 좋은 기억을 안고 한국을 떠났다"고 거듭 감사를 표했다.

 

 국가인재원은 지난달 8일부터 12일까지 칠레 대원 210명에게 숙식을 지원하고 음악, 사물놀이, 마술, 태권도 공연 등 칠레 대원들이 한국 전통문화를 체험할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했다.

 

 김채환 국가인재원장은 "대원들이 국가인재원에서 좋은 기억을 안고 갈 수 있어서 다행"이라며 "갑작스러운 상황에서도 칠레 잼버리 대원들을 맞고, 헌신적으로 지원해준 직원들과 유관기관에도 다시 한번 감사의 마음을 전한다"고 말했다.

 


SNS 로그인 후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 비방ㆍ욕설, 음란한 표현, 상업적인 광고, 동일한 내용 반복 게시, 개인정보 유출 등의 내용은 게시자에게 통보하지 않고 블라인드 처리될 수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 해당 댓글에는 답변이 달리지 않으니, 문의사항은 각 담당 부서에 문의하시거나, 국민신문고를 통하여 질의를 남겨주시기 바랍니다.
콘텐츠 담당부서 :
대변인실
전화 :
044-201-8045

현재페이지에서 제공되는 서비스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