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 가기대메뉴 바로 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보도자료

Home > 새소식 > 언론 보도자료 > 보도자료

보도자료

보도자료의 조회 테이블로 제목,담당자,작성일,조회수,첨부파일,내용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제목 (노사협력담당관) 공무원 노조, 인사처 방문 "간병비・진료비 현실화 감사"
담당자 작성일 2024-02-21 조회수 550
담당자
작성일2024-02-21
조회수550
첨부파일 240221 (노사협력담당관) 공무원 노조 인사처 방문, 간병비・진료비 현실화 감사.hwpx 다운로드(다운로드 31 회)    바로보기 240221 (노사협력담당관) 공무원 노조 인사처 방문, 간병비・진료비 현실화 감사.pdf 다운로드(다운로드 18 회)    바로보기

 최근 발표된 '공상공무원 간병비‧진료비 현실화 방안'에 대해 국가공무원노동조합(위원장 이철수)과 국공노 소방청지부 및 해양수산부지부가 감사의 뜻을 전하기 위해 21일 인사혁신처(처장 김승호)를 방문했다.

 국공노 위원장 이철수, 소방청지부장 고진영, 해양수산부지부장 윤병철 등은 이날 오후 세종시 인사처를 찾아 '공상공무원 간병비・진료비 현실화 방안' 발표에 대해 환영 입장문을 전달하고 감사의 뜻을 밝혔다.

 김승호 인사처장에게 직접 입장문을 전달한 고진영 국공노 소방청지부장은 "국민을 위해 헌신한 공상공무원에 대한 국가적 예우와 처우개선에 대해 인사처가 깊은 공감을 갖고 있다고 판단된다"며 "여러 차례 간담회를 통해 전달한 현장의 목소리가 이렇게 결실을 맺게 된 것은 노사 소통 측면에서도 의미 있는 일"이라고 말했다.

 이에 김승호 처장은 "국가와 국민을 위해 헌신한 공무원에게 국가책임을 다하기 위한 조치"라며, "앞으로도 현장 목소리를 최대한 반영하는 등 현장 중심 인사혁신을 추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앞서 지난 15일 인사처는 '공상공무원 간병비‧진료비 현실화 방안'을 발표했다.
 
 여기에는 위험직무 공상공무원에 대해 간병비를 하루 15만 원 이내 실비 전액 지원하고, 진료비 상한액도 전국 의료기관 평균가격으로 인상하는 등의 내용이 담겨 있다.


SNS 로그인 후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 비방ㆍ욕설, 음란한 표현, 상업적인 광고, 동일한 내용 반복 게시, 개인정보 유출 등의 내용은 게시자에게 통보하지 않고 블라인드 처리될 수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 해당 댓글에는 답변이 달리지 않으니, 문의사항은 각 담당 부서에 문의하시거나, 국민신문고를 통하여 질의를 남겨주시기 바랍니다.
콘텐츠 담당부서 :
대변인실
전화 :
044-201-8045

현재페이지에서 제공되는 서비스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