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 가기대메뉴 바로 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보도자료

Home > 새소식 > 언론 보도자료 > 보도자료

보도자료

보도자료의 게시글 상세페이지

제목,담당자,작성일,조회수,첨부파일,내용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제목 (인사혁신기획과) “청년 공무원들이 원하는 인사정책은?“
담당자 작성일 2024-09-09 조회수 1592 작성부서 인사혁신기획과
담당자
작성일2024-09-09
조회수1592
작성부서인사혁신기획과
첨부파일 240909 (인사혁신기획과) 청년 공무원들이 원하는 인사정책은.hwpx 다운로드(다운로드 112 회)    바로보기 240909 (인사혁신기획과) 청년 공무원들이 원하는 인사정책은.pdf 다운로드(다운로드 89 회)    바로보기
 구급대원, 교도관, 기상청 연구사 등 다양한 현장에서 근무하고 있는 청년 공무원들이 인사정책에 직접 참여한다.

 인사혁신처(처장 연원정)는 4일 정부세종청사에서 '공직인사 청년자문단 제3기 발대식'을 개최하고, 이날 첫 자문회의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제3기 청년자문단은 40명으로 구급대원, 검역본부 수의직 공무원 등 33개 기관의 다양한 경력을 가진 공무원들로 구성됐다.

 올해는 특히 5년 미만 저연차 공무원을 비롯해 세 자녀를 둔 다자녀 공무원, 민간근무 경력자 등 다양한 현장의 목소리를 듣기 위해 직군은 물론 경력 등에서도 다양성에 중점을 뒀다.

 이날 위촉장을 받고 활동을 시작한 3기 자문단은 인사혁신 분과와 인사관리 분과로 나눠 1년 동안 활동하게 된다.

 주요 인사정책과 논점(이슈)들에 대해 논의하고, 공직문화 혁신 및 제도 개선을 위한 다양한 제안 활동을 하게 될 예정이다.

 박용수 인사처 차장은 "청년 세대들이 자부심과 보람을 느낄 수 있는 공직을 만들기 위해 청년의 눈높이에서 혁신적 의견(아이디어)를 제안해달라"며 "청년 공무원들의 목소리가 정책에 반영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공직인사 청년자문단」은 지난 2022년 처음 출범해 공모직위 속진임용제, 청년 공무원 역량 강화방안 등 주요 인사정책 수립과정에서 청년들의 목소리를 대변해 정책과 현장 간의 소통 경로(채널)로 공직의 긍정적 변화를 이끌고 있다.

콘텐츠 담당부서 :
대변인실
전화 :
044-201-8045

현재페이지에서 제공되는 서비스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