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 가기대메뉴 바로 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보도자료

Home > 새소식 > 언론 보도자료 > 보도자료

보도자료

보도자료의 게시글 상세페이지

제목,담당자,작성일,조회수,첨부파일,내용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제목 (연금복지과) 악성민원부터 돌봄까지 퇴직공무원 다시 뛴다
담당자 작성일 2024-12-09 조회수 1159 작성부서 연금복지과
담당자
작성일2024-12-09
조회수1159
작성부서연금복지과
첨부파일 241209 (연금복지과) 악성민원부터 돌봄까지 퇴직공무원 다시 뛴다.hwpx 다운로드(다운로드 84 회)    바로보기 241209 (연금복지과) 악성민원부터 돌봄까지 퇴직공무원 다시 뛴다.pdf 다운로드(다운로드 57 회)    바로보기
 공무원이 재직기간에 쌓은 경험과 기술(노하우)을 퇴직 후 다시 사회에 기여할 수 있게 하는 ‘2025년 퇴직공무원 사회공헌 신규사업’ 공모가 시작된다.

 인사혁신처(처장 연원정)는 '2025년 퇴직공무원 사회공헌(Know-how+) 사업' 신규사업을 내년도 1월 8일까지 공모한다고 밝혔다.

 내년 사업에는 국민 안전, 사회통합·행정혁신, 경제 활성화 등 3개 분야를 중심으로, 악성 민원 대응과 취약계층 돌봄 등의 사업이 확대된다. 

 국가기관, 지방자치단체, 공공기관 및 사회적 기업 등이 참여할 수 있으며, '퇴직공무원 사회공헌 사업 업무지원체제(https://www.mpm.go.kr/knowhow)'을 통해 온라인으로 접수하면 된다.

 각 기관에서 신청한 사업은 분야별 심사위원회의 심사와 평가, 퇴직공무원사회공헌정책 심의위원회의 심의를 거쳐 2025년 2월 최종 선정한다. 

 신규사업이 확정되면 공개 모집 절차를 통해 참가자를 선발하며, 선발된 퇴직공무원들은 인사처와 각 기관의 사전교육을 마친 후 5월부터 활동을 시작할 예정이다.

 공모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인사처(www.mpm.go.kr)와 공무원연금공단(www.geps.go.kr) 누리집의 공고문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연원정 인사처장은 "맞춤형 민원 상담과 같이 다양한 사회적 요구에 맞는 사업을 발굴해 국민에게 더 나은 서비스를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지난 2017년부터 시작된 '퇴직공무원 사회공헌사업'은 공무원이 공직에서 쌓은 전문성과 경험을 바탕으로 행정 사각지대를 메우고, 국민 서비스를 높이는 데 중점을 두고 있다. 

 그동안 퇴직공무원들은 큰 피해로 이어질 뻔한 화재를 방지하거나 전화금융사기 피해를 예방하는 등 현장에서 눈에 띄는 성과를 거뒀다. 

콘텐츠 담당부서 :
대변인실
전화 :
044-201-8045

현재페이지에서 제공되는 서비스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