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이모저모_홍보자료2020의 조회 테이블로작성자,작성일,조회수,첨부파일,기관분류,기관명,내용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조달청] 조달청장, CES 혁신상 수상 혁신기업 방문… 수출방안 모색
2023-03-13
기관분류중앙행정기관 기관명 작성자익명 조회수119
작성자익명
작성일2023-03-13
조회수119

조달청장, CES 혁신상 수상 혁신기업 방문… 수출방안 모색
바이오헬스 전문기업 찾아 혁신제품 판로 활성화 목소리 청취

 

□ 조달청이 바이오헬스 산업 등 新성장분야의 혁신제품의 국내·외 판로개척을 적극 지원해 나가기로 했다.

 

웨이센 업체방문 3

▶ 이종욱 조달청장(사진 왼쪽)이 10일 혁신기업 (주)웨이센을 방문해 CES 혁신상을 수상한 혁신제품을 직접 시연해보고 있다.

 

웨이센 업체방문 4

▶ 이종욱 조달청장(사진 왼쪽에서 네번째)이 10일 혁신제품 판로 및 수출지원 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방문한 혁신기업 (주)웨이센에서 참석자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 이종욱 조달청장은 10일 올 1월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개최된 국제전자제품박람회(CES 2023) 디지털헬스 부문에서 ‘혁신상’을 수상한 주식회사 웨이센(대표 김경남)을 방문해 경영 현장의 애로사항을 청취하고, 혁신제품의 국내·외 판로 지원방안을 모색했다.
 ○ 조달청은 민·관협업 혁신제품 발굴통로인 ‘혁신제품 스카우터’*를 통해 ㈜웨이센의 ‘인공지능 소화기 내시경 영상분석 의료 소프트웨어 ’WAYMED endo’를 발굴하고 지난해 혁신제품으로 지정한 바 있다.
    * 조달시장 밖에 있는 혁신기업 및 유망제품을 선제 발굴하여 혁신조달시장 진입을 지원하는 전문가 네트워크

 

□ 이 청장은 이날 혁신제품의 제작 및 시연과정을 살펴보고 이어서 기업 임·직원들과 간담회를 가지며 “혁신제품이 공공조달시장을 발판으로 국내는 물론 해외시장으로 뻗어나갈 수 있도록 맞춤형 수출지원정책을 강화하겠다”고 강조했다.
 ○ 조달청은 보다 많은 기업들이 혁신제품의 해외 사용 테스트 기회를 가질 수 있도록 코트라·코이카 등 공공기관의 해외법인 인프라를 활용한 해외실증 구매사업을 확대할 계획이다.
 ○ 오는 4월 개최되는 나라장터 엑스포에는 ‘CES 수상 혁신제품 전용관’을 설치하여 해외 바이어 상대 마케팅도 지원한다.

 

□ 또한, 이 청장은 “우리나라가 글로벌 바이오헬스 강국으로 도약할 수 있도록 바이오헬스 분야에서 유망한 혁신제품을 선제적으로 발굴하고 국내판로 및 해외수출을 집중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 문의: 조달청 구매사업국 혁신조달기획관 혁신조달과 정수민 사무관(042-724-7238)

첨부파일 조달청장, CES 혁신상 수상 혁신기업 방문… 수출방안 모색_230310(보도자료).hwpx 다운로드(다운로드 1 회)    조달청장, CES 혁신상 수상 혁신기업 방문… 수출방안 모색_230310(신문기사).pdf 다운로드(다운로드 2 회)    바로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