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 가기

알림세상

Home > 행복한 게시판 > 알림세상
알림세상의 조회 테이블로작성자,작성일,조회수,첨부파일,내용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제목 (채용관리과) 9급 공채 합격자 합격증서 수여식
작성자박인권 작성일2015-09-18 조회수2553
작성자박인권
작성일2015-09-18
조회수2553
첨부파일   150916 (채용관리과) 9급 합격증서 수여식 개최.hwp (다운로드 19 회)

□ “국민을 섬기는 공무원으로서 본분을 다해, 국민을 행복하게 하고, 국가를 발전시켜 주십시오.” 

  ○ 16일 정부 과천청사 대강당에서는 인사혁신처(처장 이근면)가 주관하는 2015년도 국가공무원 9급 공개경쟁채용시험 최종합격자에 대한 합격증서 수여식이 열린다. 

  ○ 이날 수여식에 참석한 600여 명의 합격자들은 “나는 대한민국 공무원으로서 헌법과 법령을 준수하고, 국가를 수호하며, 국민에 대한 봉사자로서의 임무를 성실히 수행할 것을 엄숙히 선서”하며 공직자로서 첫 발을 내디뎠다. 

  ○ 선서를 받은 김진수 인사혁신처 인재개발국장은 어려운 채용관문을 통과해 합격증서를 받는 공직 새내기들에게   “공무원의 존재이유는 헌법에 명시된 바와 같이 전체 국민에 대한 봉사자로서 국민을 섬기는 공무원으로서 본분을 다해 국민을 행복하게 하고 국가를 발전시키는 데 있다”면서 “이러한 초심과 공직가치를 잃지 않고 근무함으로써 보람차고 성공적인 공직생활을 해 주기 바란다”고 당부했다. 

 

□ 합격증서 수여식은 치열한 경쟁을 뚫고 공직에 입문하는 최종합격자들을 격려하고, 공직자의 자긍심 고취와 바람직한 공직가치를 확립할 목적으로 매년 개최하고 있다. 

○ 올해 합격증서 수여식에는 일반행정(전국, 지역) 등 13개 직렬(류)에서 600여 명이 참석한다. 
   * 고용노동부, 우정사업본부 등 부처확정 대상자는 해당 부처에서 자체 수여 예정 

□ 이날 수여식에서는 특히 애국심을 높이고, 국가와 국민에게 헌신하는 공직자의 의미를 새기는 태극기 배지 달아주기 행사가 처음 열리며, 

○ 공무원의 핵심 가치 중 하나인 ‘국가·공무원, 봉사와 헌신!’이라는 주제로 전문 강사의 특강과 공직가치 동영상 상영도 진행된다. 

 

□ 인사혁신처는 국가공무원 합격자들이 위국보민(爲國保民)의 공직가치를 구현하는 참된 공무원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5·7급 채용시험 최종합격자도 합격증서 수여식을 개최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