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이모저모_홍보자료2020의 조회 테이블로작성자,작성일,조회수,첨부파일,기관분류,기관명,내용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소방청] 제60주년 소방의 날, 차분한 분위기 속 국민안전 수호 다짐
2022-11-20
기관분류중앙행정기관 기관명소방청 작성자김인준 조회수111
작성자김인준
작성일2022-11-20
조회수111

□소방청(청장 직무대리 남화영)은 11월 9일‘제60주년 소방의 날’을 맞아 예정되었던 공식 기념 행사를 취소하고, 엄중하고 차분한 분위기 속 현안업무를 이어가겠다고 밝혔다.

○ 지난달 29일 이태원지역에서 발생한 참사와 관련, 애도와 추모 분위기를 고려하여 예정되었던 국가 단위 공식행사는 취소키로 했다.

○ 각 시‧도 소방본부 및 소방서에서는 조용한 분위기 속 『11월 불조심 강조의 달』과 연계하여 화재예방 및 안전문화 확산을 위한 자체 행사를 추진한다는 방침이다.

□매년 11월 9일은「소방기본법」제7조에 따라‘소방의 날’로 지정‧운영되어 왔으며, 국민의 안전의식과 화재에 대한 경각심을 높이고 안전문화를 정착시키기 위한 법정기념일로 각종 행사도 추진해 왔었다.

□ 남화영 소방청장 직무대리는 금번 이태원 지역의 참사와 관련하여 “한 분이라도 더 살리고자 혼신의 힘을 다 쏟았지만 많은 분들이 희생돼 국민들께 죄송하다”며 “희생된 분들의 명복을 빌며 부상자들의 빠른 쾌유를 기원한다”고 전했다.

○ 또한 “60주년 소방의 날을 맞아, 60년 전 선배들이 지키고자 했던 생명 존엄의 가치, 국민 안전을 향한 뜨거운 마음을 생각한다”며 “소방의 역할이 확대되고 중요해진 만큼 국민의 일상을 안전하게 지켜낼 것을 다시 한 번 전국의 6만 7천 소방공무원들과 함께 다짐하다”고 밝혔다.

첨부파일 59. (보도자료) 제60주년 소방의 날, 차분한 분위기 속 국민안전 수호 다짐.hwp 다운로드(다운로드 1 회)    바로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