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이모저모_홍보자료2020의 조회 테이블로작성자,작성일,조회수,첨부파일,기관분류,기관명,내용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교육부] 경상남도교육청 - 경남교육청, 작은 시작 큰 변화 적극행정 직장교육 실시
2021-10-07
기관분류중앙행정기관 기관명교육부 작성자이수민 조회수211
작성자이수민
작성일2021-10-07
조회수211

경남교육청은 28일 본청, 직속기관, 교육지원청을 전 직원 대상으로 적극행정 문화 확산을 위한 ‘2021년 적극행정 직장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코로나19 확산세를 감안, 사회적 거리두기를 준수하여 집합교육과 직속기관, 교육지원청 전직원까지 참여할 수 있도록 원격교육을 병행하였다.

인사혁신처 적극행정 전담강사인 수컨설팅의 하수희 강사를 초빙하여 “함께 같이 가치를 만드는 적극행정 도전”이란 주제로 적극행정 제도 안내와 기관별 적극행정 우수사례를 소개하고, 적극행정의 실제 적용방안 등 적극행정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실천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하였다.
또한, 적극행정 지원제도 및 보호제도를 안내하여 직원들이 기존의 관행적인 업무방식에서 벗어나 불합리한 규제를 개선하고, 적극적으로 업무를 처리할 수 있도록 독려했다. 적극행정은 “앞선 사람의 건강한 책임”임을 강조하며, 직원들이 적극행정의 가치에 대해 새롭게 인식하는 시간을 가졌다.

경남교육청은 적극행정 문화확산을 위해 소속기관 전직원을 대상으로 매년 연1회 이상 적극행정 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조영규 정책기획관은 “계획을 수립하여 업무를 추진할 때 현장의 목소리를 크게 듣고, 적극행정으로 실천하는 것이 경남교육의 신뢰를 높이는 길”이라며,“ 하반기에도 적극행정 우수사례를 계속 발굴하는 등 적극행정이 공직사회내 뿌리 내릴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계획이다”고 밝혔다.

첨부파일 보도자료(적극행정직장교육(9.28.).hwp 다운로드(다운로드 5 회)    바로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