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이모저모_홍보자료2020의 조회 테이블로작성자,작성일,조회수,첨부파일,기관분류,기관명,내용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소방청] 소방청, 구조출동 빅데이터 분석 기반 교통사고 위험지역 안내한다
2022-10-25
기관분류중앙행정기관 기관명소방청 작성자김인준 조회수115
작성자김인준
작성일2022-10-25
조회수115

소방청, 구조출동 빅데이터 분석 기반 사고위험지역 안내한다

 

- 최근 3년 간 교통사고 10건 이상 발생지역, 카카오내비 통해 안내

 

 

 

□ 소방청(청장 이흥교)은 카카오모빌리티와 협업하여 전국의 교통사고 빈발지역에 대해 안전운전 경고방송을 실시한다고 24일 밝혔다.

○ 소방청은 2020년부터 구조출동 현황을 분석해 사고 빈발지역을 선정하고 위험요인을 개선하는 사업을 실시해오고 있으며, 2년 간 전국의 지자체, 지방경찰청 등과 협의해 302개소에 대한 과속단속카메라 및 반사경, 도로방지턱 설치 등 시설개선을 완료했다.

○ 이 가운데 최근 3년간 동일지점에서 교통사고가 10건 이상 발생한 93개 지역을 선별해 안전운전 경고방송을 추진한다.

□ 먼저 카카오모빌리티와 협업하여 카카오내비에 교통사고 위험지역 43개 지역을 등록하고, 지난 3일부터 해당지점 통과시‘주의안내(교통사고다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 이들 지역은 구조출동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선정된 지역으로 교통사고로 인명피해나 구조사항이 발생한 지역이 대상이 됐다.

□ 김학근 소방청 구조과장은“이번 협업으로 운전자들에게 교통사고 위험지역에 대한 경각심을 일깨워 사고예방효과가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구조출동 데이터를 분석해 사고유형별 관계기관 및 민간영역 등과 협업하는 적극행정으로 국민들의 안전사고 저감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첨부파일 58. (보도자료) 소방청, 구조출동 빅데이터 분석 기반 교통사고 위험지역 안내한다.hwp 다운로드(다운로드 4 회)    바로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