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이모저모_홍보자료2020의 조회 테이블로작성자,작성일,조회수,기관분류,기관명,내용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소방청] 세상을 울리는 안심 캠페인에 참여하였습니다!(적극행정 모니터링단)
2022-11-20
기관분류중앙행정기관 기관명소방청 작성자김인준 조회수162
작성자김인준
작성일2022-11-20
조회수162

작년 8월, 소방청과 식품 회사 농심은 업무협약을 체결하였습니다. 소방 정책 홍보콘텐츠 제작에 필요한 소재 제공, 콘텐츠 제작 자문 및 감수, 농심의 안전 관련 사회공헌 사업 등을 상호 협력할 수 있는 협약이었는데요. 이러한 협약을 바탕으로 소방청과 농심의 멋진 이벤트가 있어서 직접 참여해보았습니다. 

 

농심은 우리 사회의 숨은 영웅인 소방관의 활약을 알리는 '세상을 울리는 영웅의 이야기' 프로젝트를 추진하고 있는데요, 소방관의 사연이 담긴 신라면 한정판을 출시하고 소방관을 응원하는 버스 정류장 광고도 진행했습니다. 

  

이번에는 서울 용산소방서의 최길수 대원의 이야기가 실렸는데요. 최길수 대원은 5년 전 한 화재 현장에서 화마를 온몸으로 막고 시민을 탈출시킨 뒤 가장 마지막으로 건물에서 뛰어내렸다고 합니다. 이 과정에서 크게 다쳐 당시 결혼을 앞두고 있던 최길수 대원은 이 사고로 결혼식까지 미뤄야 했습니다. 하지만 국민의 안전을 위하여 뜨거운 화마 속에서도 시민을 구조하신 최길수 소방관님은 진정 이 시대의 영웅입니다. 

 

 

“생활 속에서 할 수 있는 응원의 방법!"

    

소방관의 노고에 감사하는 마음은 많은 국민의 마음에 간직하고 있으나 표현하기가 쉽지 않을 것 같은데요, 농심은 우리의 생활 속, 식탁 위에서 친근하게 볼 수 있는 신라면에 ‘소방관 응원 한정 패키지’를 새겨 놓았습니다. 

 

또한 농심은 지난 1~2월 라디오 방송을 통해 소방관에 얽힌 사연을 공모하고, 소개하는 활동을 진행했었는데요. 접수된 219개의 이야기 중 최길수 대원의 사연을 채택하고 한정판 제품과 광고를 통해 적극적인 알리기에 나서게 되었습니다. 

 

 

“sns로 내 마음도 전하고, 행운도 노려보고!"

  

세상을 울리는 소방관들의 영웅을 인증하고 나의 작은 감사한 마음을 전할 수 있는 재미있는 이벤트가 진행되어서 오랜만에 인스타그램에 접속해보았습니다.

* 해당 이벤트는 5월 8일까지 진행되었으며 현재는 종료되었습니다.

 

 

첫 번째 이벤트는 ‘세상을 울리는 영웅을 인증하다

 

신라면 소방관 응원 한정 패키지 또는 옥외광고 인증 샷을 필수 해시태그 ‘#소방청 #신라면 #농심 #세상을울리는소방관과 함께 인증하면 응모가 완료됐으며, 추첨을 통해 300명에게 119red 소방호스 카드 지갑과 뱃지, 신라면 소방관 응원 한정 패키지 세트가 제공되었습니다.

 

  

두 번째 이벤트는 세상을 울리는 영웅을 응원하다.

 

홈페이지 이벤트 페이지에 올라와있는 다양한 이미지 중 자신이 원하는 이미지에 소방관께 보내는 응원의 메시지를 보내는 이벤트였는데요, 아래의 사진처럼 저도 응원해보았습니다. 이러한 저의 마음이 조금이나마 소방관 여러분께 힘이 되기를 바랍니다. 

 

 

 

이번 이벤트는 '농심 홈페이지 -> 농시미 이벤트'에서 확인할 수 있었는데요, 앞으로도 다양한 방법으로 소방관 분들에게 힘이 될 수 있는 이벤트를 만나볼 수 있길 바라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