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이모저모_홍보자료2020의 조회 테이블로작성자,작성일,조회수,첨부파일,기관분류,기관명,내용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식약처] ‘글로벌 전문가 자문단’ 출범, 첨단 의료제품 개발 가속화
2023-11-14
기관분류중앙행정기관 기관명식품의약품안전처 작성자신은비 조회수44
작성자신은비
작성일2023-11-14
조회수44

‘글로벌 전문가 자문단’ 출범, 첨단 의료제품 개발 가속화

- 국제 전문가 15명으로 구성, 최신 첨단 기술을 이용한 의료제품 개발 지원

- 의료제품 사전검토 및 허가·심사 현안 사항 등에 대한 기술 자문 등

- 세계적 수준의 경쟁력을 갖춘 K-의료제품 수출 적극 지원

식품의약품안전처(처장 오유경)는 최신 기술을 이용한 의료제품 개발이 증가함에 따라 우수한 K-의료제품의 신속한 제품화를 지원하기 위해 세계적인 전문가들로 구성된 ‘글로벌 전문가 자문단(Global Expert Advisory Group)’을 8월 24일 출범시켰습니다.

글로벌 전문가 자문단은 ▲세포·유전자치료제 ▲약물·유전자 전달 ▲진단용 의료기기 ▲해외 규제기관 허가·심사 자문 등 다양한 분야에 규제업무 경험이 있거나 현재 종사 중인 국제 전문가 15명*으로 구성됐으며 임기는 2년입니다.

* 자문 위원은 상시 추가해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로 구성을 지속 확대 예정

자문 범위는 의료제품(의약품, 바이오의약품, 의료기기)의 사전검토 및 허가·심사 현안 사항 등에 대한 기술적 자문이며, 자문 의견이 필요할 경우 서면 또는 영상회의를 열어 수시로 자문할 계획입니다.

오유경 식약처장은 “최신의 첨단 기술에 대한 전문 역량을 갖춘 세계적인 전문가들로 구성된 자문단이 출범함으로써 식약처의 전문 역량을 보완·강화하고 국내 개발 의료제품이 세계 시장을 선점하고 수출 경쟁력을 확보하는 데 크게 기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습니다.

식약처는 앞으로도 규제과학 분야 전문성을 바탕으로 의료제품 분야 규제혁신을 적극적으로 추진해 첨단 의료제품에 대한 안전성·효과성 평가 기술과 안전기준을 마련함으로써 안전하고 새로운 치료 기술이 신속하게 제품화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지원하겠습니다.

참고로 식약처에서 8월 30일에서 9월 1일까지 서울에서 개최하는 ‘2023년 글로벌 바이오 콘퍼런스(GBC)’에도 자문위원이 연자로 참석해 최신 의료제품 개발 동향 등에 대해 공유할 계획입니다.

첨부파일 (8.24) 글로벌 전문가 자문단 출범, 첨단 의료제품 개발 가속화 보도자료.hwpx 다운로드(다운로드 1 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