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이모저모_홍보자료2020의 조회 테이블로작성자,작성일,조회수,첨부파일,기관분류,기관명,내용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보건복지부] 자립준비청년 대상 취업 교육을 제공하는 ‘삼성희망디딤돌 2.0’ 사업 출범
2023-11-16
기관분류중앙행정기관 기관명보건복지부 작성자김미정 조회수35
작성자김미정
작성일2023-11-16
조회수35

복지부·고용부·삼성 등, 자립준비청년 취업 지원을 위한 민관 협력 추진

- 자립준비청년 대상 취업 교육을 제공하는 ‘삼성희망디딤돌 2.0’ 사업 출범 -

- 복지부, 고용부, 삼성, 사회복지공동모금회, 함께일하는재단 간 5자 업무 협약 체결 -

 

 (2023년 보건복지부 적극행정 경진대회 우수사례 장려)

 

  보건복지부(장관 조규홍)는 8월 29일(화) 삼성전자 인재개발원(경기 용인시)에서 자립준비청년 취업 지원 강화를 위한 민·관 협력의 일환으로 ‘삼성희망디딤돌 2.0’ 사업 추진을 위한 다자간* 업무 협약을 체결하였다.

     * 보건복지부, 고용노동부, 삼성, 사회복지공동모금회, 함께일하는재단

 

  ‘삼성희망디딤돌 2.0’ 사업은 자립준비청년 취업 교육을 핵심으로 하는 사업이다. 올해 하반기에는 전자/IT 제조기술자 양성 과정, 반도체 정밀배관 기술자 양성 과정 등 5개 교육 과정을 개설하여 자립준비청년 120여 명에게 취업 교육을 제공할 예정이다.

 

  참여 청년들에게는 2~3개월의 교육 기간 동안 훈련수당과 숙식이 지원되며, 전문 취업 컨설팅 등 취업역량 강화 프로그램도 제공된다.

 

   보건복지부는 취업 욕구가 있는 자립준비청년들이 사업에 적극 참여할 수 있도록 전국 자립지원전담기관과 아동권리보장원을 통해 참여자 모집 및 홍보를 지원한다.

 

  삼성은 재원 마련, 교육 인프라 지원 등 사업 전반을 주관하며, 여러 관계사와의 협력을 바탕으로 자립준비청년 채용 연계를 활성화한다.

 

  고용노동부는 ‘미래 일경험 지원사업’의 일환으로 사업에 참여하는 자립준비청년에 대한 훈련수당을 지원한다. 

 

  사회복지공동모금회는 사업비의 운용과 사업 평가를 담당하며, 함께일하는재단은 참여자 모집, 교육 운영 등 실무를 수행할 예정이다. 

 

  보건복지부 최종균 인구정책실장은 “자립의 핵심 요소인 안정적 일자리 지원을 위해서는 기업의 적극적 참여와 협력이 중요하다는 점에서 이번 협약에 큰 의미가 있다”라며, “많은 자립준비청년들이 체감할 수 있는 사업이 될 수 있도록 적극 협력하는 한편, 정부 지원도 더욱 세심하게 추진해나가겠다”라고 밝혔다.

 

 

<붙임> 삼성 희망디딤돌 2.0 사업 개요

첨부파일 [보도참고자료]자립준비청년+취업+지원을+위한+다자간+업무협약+체결.pdf 다운로드(다운로드 2 회)    바로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