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공공부문 채용담당자들이 투명하고 공정한 인재 선발을 위해 공정채용 방법을 배우고, 경험을 나눴다.
인사혁신처(처장 최동석)는 18일 정부세종청사에서 '2025년도 공정채용 연수회(워크숍)'를 열고, 국가공무원 공정채용 방안 및 공공기관 우수사례를 공유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에는 중앙부처와 공공기관 등 공공부문 114개 기관의 채용 담당자 약 300명이 참석했다.
연수회에서는 ▲공무원 채용제도 개정 사항 ▲경력채용 사전협의 절차 ▲인사감사 주요 지적 사항 등 채용 과정에서 주의할 점들을 꼼꼼히 짚었다.
국가인재데이터베이스와 정부 민간인재 영입 지원(정부 헤드헌팅), 국가공무원 채용시스템 등 범정부적으로 활용할 수 있는 체계(시스템)에 대해 안내하는 시간도 이어졌다.
또한, '2025년 공정채용 우수기업 상(어워즈)'에서 인사처장상을 수상한 한국부동산원과 한국주택금융공사의 우수사례 발표도 진행됐다.
한국부동산원은 필기시험 기회를 확대해 직무능력 중심 평가를 강화하고, 채용 과정에 100% 외부 전문가 점검, 인공지능 기반의 면접 평가 후기(피드백) 제공 등을 통해 투명성을 높였다.
한국주택금융공사는 채용 전문관 자격 과정으로 사내 면접관을 양성해 전문성을 강화하고, 탈락자에게 심층 역량 분석 보고서를 제공한 사례를 공유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