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이모저모_홍보자료2020의 조회 테이블로작성자,작성일,조회수,첨부파일,기관분류,기관명,내용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소방청] 국민의 안전, 창의적 생각으로 지킨다
2021-04-06
기관분류중앙행정기관 기관명소방청 작성자김인준 조회수415
작성자김인준
작성일2021-04-06
조회수415

□ 소방청(청장 신열우)은 재난안전 분야의 공공데이터를 활용한 혁신아이디어를 발굴하기 위해 오는 4월30일까지 소방청 누리집(www.nfa.go.kr)을 통해 아이디어 공모전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〇 소방청은 화재, 구조·구급, 생활안전 관련 공공데이터*를 개방하고 국민들로부터 이를 활용한 혁신적인 아이디어를 수렴하여 기업활동과 국민생활에 적극적으로 활용한다는 계획이다.

*데이터베이스, 전자화된 파일 등 공공기관이 법령 등에서 정하는 목적을 위해 생성 또는 취득·관리하는 광(光) 또는 전자적 방식으로 처리된 자료나 정보

□ 공모전은 국민이면 누구나 개인 또는 팀(3인 이내)으로 응모할 수 있으며, 공모분야는 ‘정책개선’과 ‘분석·시각화’ 2개 분야다

〇 응모방법은 소방청 누리집(www.nfa.go.kr) 첫 화면의 공지사항 또는 알림판을 통해 신청서식(참가신청서, 개인정보 동의서, 공모전 기획서)을 내려받아 온라인으로 제출하면 된다.

□ 수상작은 내·외부 전문가로 구성(내부 2명, 외부 3명)된 평가위원회에서 창의성, 구체성, 실현가능성 등을 심사하여 결정된다.

〇 최우수상 수상자에게는 소방청장상 및 100만원 상당의 부상품이 수여되며, 제9회 범정부 창업경진대회 본선 참가 자격이 주어진다. 이외에도 우수상과 장려상을 선발할 계획이다.

〇 수상작으로 선정되면 개별적으로 통보되고, 소방청 누리집에도 공지된다.

□ 한편 개방된 공공데이터는 화재통계, 화재 발생 주소정보, 구조활동 현황등 50여건으로, 공공데이터 포털(www.data.go.kr)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다.

첨부파일 국민의 안전, 창의적 생각으로 지킨다.pdf 다운로드(다운로드 11 회)    바로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