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이모저모_홍보자료2020의 조회 테이블로작성자,작성일,조회수,첨부파일,기관분류,기관명,내용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새만금개발청] 새만금 방재숲 조성사업, 지역 주민 의견 수렴
2021-06-29
기관분류중앙행정기관 기관명새만금개발청 작성자김진배 조회수369
작성자김진배
작성일2021-06-29
조회수369

새만금 방재숲 조성사업, 지역 주민 의견 수렴

- 주민들의 다양한 의견 청취... 사업에 최대한 반영 약속 -

 

□ 새만금개발청(청장 양충모)은 ‘새만금 방재숲 조성사업’과 관련해 인근 지역인 전라북도 부안군 하서면 주민들의 의견을 듣고자 6월 23일 부안군 하서면 주민센터 회의실에서 설명회를 가졌다.

ㅇ 새만금 방재숲 조성사업은 비산모래에 직접 노출되어 생활에 불편을 겪고 있는 배후지역(부안군 하서면 불등마을 등 4개소)에 37.6억 원의 예산을 투입해 총 3km(26ha) 구간에 수목을 심는 사업이다.

- 현재 산림조합중앙회에서 설계 용역을 추진 중이며, 새만금개발청은 설계가 끝나는 즉시 신속한 행정절차를 이행해 올해 말까지 방재숲 조성을 마칠 계획이다.

□ 이날 설명회에는 지역 주민 약 20여 명이 참석했으며, 코로나19에 따른 방역지침을 준수*한 가운데 새만금 방재숲 조성사업 추진내용과 일정, 계획 등에 대한 설명과 질의‧답변이 이루어졌다.

* 참석자 체온 측정, 손 소독제 사용 및 마스크 착용, 사회적 거리두기 등

ㅇ 지역 주민들은 불등마을 주변 방재숲 조성지 내 배수로 정비, 큰나무 식재를 통한 산책로 그늘 제공 등 다양한 의견을 제시했다.

□ 노유진 국제도시과장은 “방재숲 조성에 지역 주민의 의견이 최대한 반영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면서, “새만금 사업으로 인한 불편과 피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적극행정에 앞장서겠다.”라고 밝혔다.

첨부파일 210623 새만금 방재숲 조성사업 지역 주민 의견 수렴.hwp 다운로드(다운로드 6 회)    바로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