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이모저모_홍보자료2020의 조회 테이블로작성자,작성일,조회수,첨부파일,기관분류,기관명,내용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교육부-경남교육청]경남교육청, 청렴도 높이기 방안 협의
2021-06-30
기관분류중앙행정기관 기관명교육부 작성자이수민 조회수352
작성자이수민
작성일2021-06-30
조회수352

경남교육청, 청렴도 높이기 방안 협의
- 조직 문화 자체 진단 등 직원 의견 수렴하여 5월 교육정책관리자회의 운영
- 사전활동-본회의-사후활동 3단계 전략적 회의로 청렴 문화 확산 노력
박종훈 교육감 “청렴은 다음이 없다. 바로 지금부터!”강조

경상남도교육청(교육감 박종훈)은 26일 본청 대강당에서 도교육청 부서장과 교육지원청 교육장이 참석한 가운데 ‘5월 교육정책관리자회의’를 열고, 깨끗하고 공정한 경남교육 구현을 위한 청렴도 높이기 방안에 대해 협의하였다.

이번 회의는 기존 회의와 달리 △1단계-직원들의 내부토론을 거친 사전 다모임 △ 2단계-본 회의인 교육정책관리자 토론 △3단계-회의 결과 공유를 위한 기관 전체 다모임의 3단계 협의 과정을 거친다.

5월 초부터 2주간 본청을 비롯한 교육행정기관의 모든 담당별로 조직 문화 진단과 청렴 문화 확산을 위한 1단계 다모임을 실시하였고, 이를 바탕으로 2단계 교육정책관리자회의를 운영하였다.

토의에 앞서 감사관에서 2021년 경남교육청 취약분야 청렴도 자체 조사 결과와 청렴도 제고 대책을 발제하고, 교육정책관리자는 기관별 다양한 청렴 활동 사례와 도민이 감동하는 청렴한 경남교육을 위한 실천 방안에 대해 심도 있게 논의하였다.

교육정책관리자회의에서 나온 대책은 전 직원이 참여하는 3단계 교육기관별 다모임을 통해 공유하여 청렴 문화를 확산해나갈 예정이다.

박종훈 교육감은 “수업 혁신으로 학생의 배움과 성장이 가능했듯이, 청렴 문화 확산으로 교육행정의 신뢰와 교육수요자의 행복을 높여 나갔으면 한다. 청렴은 단순히 부패한 행동을 하지 않는 것을 넘어, 더 친절, 더 공정 등 적극행정으로 확산될 수 있도록 노력하자”며, “청렴은 다음이 없다. 바로 지금부터! 경남교육에 청렴이 뿌리내릴 수 있게 모두가 동참해 달라.”고 당부했다.

첨부파일 2. 5월26일__2021년2차(정책관리자회의)_경남교육청보도자료2.hwp 다운로드(다운로드 8 회)    바로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