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이모저모_홍보자료2020의 조회 테이블로작성자,작성일,조회수,첨부파일,기관분류,기관명,내용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조달청] 조달청-혁신기업, 글로벌 시장 진출 ‘머리맞대’
2023-02-20
기관분류중앙행정기관 기관명 작성자익명 조회수251
작성자익명
작성일2023-02-20
조회수251

조달청-혁신기업, 글로벌 시장 진출 ‘머리맞대’ 
해외실증 참여기업 및 기관 애로사항 청취, 맞춤형 수출지원 방안 모색

 

□ 이종욱 조달청장은 17일(금) 서울지방조달청에서 혁신제품 해외실증 참여 공공기관과 혁신기업이 참석한 가운데 현장의 애로사항을 청취하고 맞춤형 수출지원 방안을 모색하기 위한 간담회를 개최했다.

 

사진1_수출간담회

▶ 이종욱 조달청장(왼쪽 두번째)이 17일 열린 혁신제품 맞춤형 수출지원 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열린 간담회에서 해외실증사업에 참여하고 있는 혁신제품을 살펴보고 있다.

 

사진4_수출간담회

▶ 이종욱 조달청장(왼쪽 다섯번째)이 17일 열린 혁신제품 맞춤형 수출지원 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열린 간담회를 마친 뒤 참석자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ㅇ 이날 간담회에는 한국남부발전(주), 한국중부발전(주), 한국수력원자력(주) 등 3개 공공기관과 혁신기업으로 ㈜플랫폼베이스, 한국조명(주), ㈜솔지, ㈜테스토닉, ㈜라메디텍 등 5개사가 참석했다.

 ㅇ조달청은 혁신기업 제품의 해외 판로확보와 수출지원을 위해 공공기관의 해외 법인·기반시설을 활용해 혁신제품의 성능을 테스트하는 ‘해외 현장실증*(test-bed)’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 한국중부발전(주)의 인도네시아 발전소, 한국남부발전(주)의 칠레·요르단 복합화력발전소 등에 총 13개 혁신제품이 해외 현장실증 참여 중


□ 이종욱 조달청장은 이날 참석한 혁신기업의 제품 우수성과 혁신성을 살펴본 뒤, 실제 매출로 이어질 수 있는 해외 진출 지원 방안에 대해 다양한 의견을 나눴다.

 ㅇ 이어, 해외실증 참여기관의 해외실증사업 추진현황과 해외실증 참여기업의 혁신제품 현장 실증 경험사례를 청취하였다.

 

□ 간담회에 참석한 혁신기업들은 혁신제품의 해외 실증기회 확대, 요건 완화 등 수출 현장의 애로·건의사항을 전달했다.

  ㅇ 조달청은 이에 대해 혁신제품의 해외진출지원을 올해 역점 정책으로 추진하고, 혁신기업들이 체감할 수 있는 맞춤형 수출지원을 펼칠 방침이다.

 

□ 이종욱 청장은 “혁신제품의 해외실증 사업을 지속적으로 확대하여 혁신기업들이 글로벌 시장 진출을 위한 레퍼런스를 확보하고 실질적인 수출 성과를 창출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면서,

 ○ “앞으로도 조달청은 혁신제품이 대한민국 위상을 높일 수 있는 주력 품목으로 발돋움 할 수 있도록 모든 노력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 문의: 조달청 기획조정관 조달수출지원팀 김용대 사무관(042-724-6451)

 

* 기관홈페이지: https://www.pps.go.kr/kor/bbs/view.do?bbsSn=2302170006&key=00634&pageIndex=1&orderBy=bbsOrdr+desc&sc=&sw=

첨부파일 조달청-혁신기업, 글로벌 시장 진출 ‘머리맞대’_230217(신문기사).pdf 다운로드(다운로드 1 회)    바로보기 조달청-혁신기업, 글로벌 시장 진출 ‘머리맞대’_230217(보도자료).hwp 다운로드(다운로드 1 회)    바로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