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이모저모_홍보자료2020의 조회 테이블로작성자,작성일,조회수,첨부파일,기관분류,기관명,내용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조달청] 혁신 새바람 솔솔, 조달청 ‘직원 워크숍’ 개최
2023-04-17
기관분류중앙행정기관 기관명 작성자익명 조회수270
작성자익명
작성일2023-04-17
조회수270

혁신 새바람 솔솔, 조달청 ‘직원 워크숍’ 개최
국민이 믿고 신뢰하는 일 잘하는 공정·투명·청렴한 조달청 만들기

 

□ 조달청(청장 이종욱)은 4월 14일(금) 아산 캠코인재개발원에서 국민이 신뢰하는 전문조달기관으로 재도약을 위한 ‘전 직원 워크숍“을 개최했다.

 

230414_(보도자료)_조달청 전직원워크숍_01

▶ 이종욱 조달청장이 14일 캠코 인재개발원에서 열린 조달청 전직원 워크숍에서 국민부터 신뢰받는 기관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자고 인사말을 하고 있다.

 

230414_(보도자료)_조달청 전직원워크숍_02

▶ 임호범 한국경제 기자가 14일 캠코 인재개발원에서 열린 조달청 전직원 워크숍에서 언론홍보의 중요성을 강조하고 있다.

 

  ㅇ 이번 워크숍은 ‘조달행정 혁신에 대한 공감대 형성’과 ‘고객의 눈높이에 맞는 일 잘하는 조달청’을 만들기 위해 조달청장을 비롯한 5급 이상 직원 220명이 참여했다.

 

□ 조달청은 지난해 발표한 「공공조달 혁신방안」(‘22.12.14. 비상경제장관회의)에 따라 공공구매력의 전략적 활용, 조달시장의 역동성 강화를 위한 조달제도 정비, 불공정 조달관행 개혁 등에 역량을 집중해 오고 있으며,

  ㅇ 유관협회 위탁업무의 직접수행, 외부인 접촉 신고 의무화, 청렴 종합대책 수립 등 국민 눈높이에 맞춘 조달청 개혁 작업에도 박차를 가하고 있다. 

 

□ 이번 워크숍도 내부를 되돌아보는 한편, 정책기조를 공유하고 혁신의 동력으로 삼기 위한 일환이다.

  ㅇ 특히 청렴·친절·정책홍보 등 3대 분야에 대해 고객 관점에서 조달행정의 현 주소를 냉철하게 되짚어보고 성찰해 개선방안을 마련하는데 초점을 맞추었다.

  ㅇ 또한, 조직문화 혁신, 조달 역량 및 전문성 강화, 국민과   소통하는 조달정책 등 국민이 신뢰하고 일 잘하는 조달청을 만들기 위한 다양한 방안을 논의했다.

  ㅇ 청년·MZ세대의 생각·고민을 전달하는 역멘토링을 통해 상호 존중과 역발상의 문화 형성 등 소통하는 수평적 조직문화 형성*을 위한 시간도 가졌다.

     * 직원의견 청취, MZ세대 역멘토링, MBTI 이해하기, 규제개혁과제 추진·전파 및 행사기획 우수사례 공유 등

 

□ 이종욱 조달청장은 “조달행정의 대국민 신뢰도를 높이기 위해 투명·공정·청렴성을 강화하고 공공조달 전반의 관행·제도를  원점에서 검토하고 개선하여 진정한 서비스 기관으로 재탄생해야 한다” 고 강조하면서

 ㅇ“국민과 조달기업, 수요기관들의 눈높이에 맞는 일 잘하는  전문기관이자 조달청 직원들이 함께 일하고 싶은 행복한 일터를 만들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자” 고 말했다.

 

* 문의: 조달청 기획조정관 혁신행정담당관 안선희 사무관(042-724-7081)

 

* 기관홈페이지: https://www.pps.go.kr/kor/bbs/view.do?bbsSn=2304140006&key=00634&pageIndex=1&orderBy=bbsOrdr+desc&sc=&sw=

첨부파일 혁신 새바람 솔솔, 조달청 ‘직원 워크숍’ 개최_230414(신문기사).pdf 다운로드(다운로드 2 회)    바로보기 혁신 새바람 솔솔, 조달청 ‘직원 워크숍’ 개최_230414(보도자료).hwp 다운로드(다운로드 1 회)    바로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