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이모저모_홍보자료2020의 조회 테이블로작성자,작성일,조회수,첨부파일,기관분류,기관명,내용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조달청] (★조달청장 인터뷰★) 우수한 국산제품을 세계로…코리아 나라장터 엑스포 개막
2023-04-28
기관분류중앙행정기관 기관명조달청 작성자홍진혁 조회수108
작성자홍진혁
작성일2023-04-28
조회수108

[연합뉴스TV] '우수한 국산제품을 세계로코리아 나라장터 엑스포 개막'

 

<연합뉴스TV '우수한 국산제품을 세계로…코리아 나라장터 엑스포 개막'>

 

○ 프로그램명 : 연합뉴스TV '우수한 국산제품을 세계로…코리아 나라장터 엑스포 개막'

○ 방송시간 : 4월 26일(수)

○ 기자 : 이호진 기자

○ 링크URL : https://www.yonhapnewstv.co.kr/news/MYH20230426018600641

※저작권 문제로 영상은 위 URL을 통해(외부망) 시청바랍니다.

 

 

[앵커]

 

우리나라 유일의 공공조달 박람회인 코리아 나라장터 엑스포 2023이 개막했습니다.

 

23번째를 맞은 나라장터 엑스포는 올해 역대 최대규모 열렸는데요.

 

올해 엑스포는 특히 우리나라의 우수한 기업들이 해외 판로를 개척할 수 있는 길을 열어주는 데 중점을 두고 있습니다.

 

이호진 기자입니다.

[기자]

 

조달청 혁신제품으로 지정된 안티드론건입니다.

 

드론을 무력화시키는 장비인데, 최근 군사용으로도 드론이 활용되고 있는 만큼, 드론으로부터 각종 시설을 지키는 일도 중요해졌습니다.

 

실제 안티드론건을 사용하면 500m 이상 떨어진 거리의 드론도 무력화시킵니다.

 

이 안티드론건을 들고 날고 있는 드론을 겨냥해 방아쇠를 당기면 강력한 전자파로 드론을 떨어뜨리거나 조종자와의 연결을 끊을 수 있습니다.

 

혁신제품 지정 이후 경찰과 군 등에 공공조달되고 있습니다.

 

조달청이 코리아 나라장터 엑스포 2023을 개막했습니다.

 

560여 기업이 참여해 우수한 제품을 알리는 국내 유일의 공공조달 분야 엑스포 입니다.

 

[안상면 / 담스테크 상무] "혁신제품 등록을 통해서 주요 공공기관이나 주요 시설 이런 곳에서 자연스럽게 저희 제품에 대한 홍보가 이뤄졌고…."

 

이처럼 다양한 국내 기업의 우수한 제품들이 공공조달 시장에서 먼저 인정 받고 판로를 넓혀 나가고 있습니다.

 

특히 올해 나라장터 엑스포에서는 공공조달을 통해 인정받은 국내기업의 해외판로 개척을 위한 해외바이어 초청 규모도 크게 늘렸습니다.

 

[이종욱 / 조달청장] "잠재력을 지닌 많은 조달기업에게 국내는 물론 해외 공공판로 개척의 기회를 제공하는 만남과 정보교육의 장이 될 것입니다."

 

코리아나라장터 엑스포 2023은 오는 28일까지 일산 킨덱스에서 열립니다.

 

연합뉴스TV 이호진입니다.

첨부파일 [조달청장 인터뷰] 우수한 국산제품을 세계로…코리아 나라장터 엑스포 개막_230426(보도자료발췌).pdf 다운로드(다운로드 1 회)    바로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