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이모저모_홍보자료2020의 조회 테이블로작성자,작성일,조회수,첨부파일,기관분류,기관명,내용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조달청] 조달청, 레미콘 수급안정화를 위한 수요기관 간담회 개최
2023-05-04
기관분류중앙행정기관 기관명 작성자익명 조회수327
작성자익명
작성일2023-05-04
조회수327

레미콘 수급안정화를 위한 수요기관 간담회 개최
국민 생활과 밀접한 관급공사 현장의 애로사항을 직접 파악
레미콘 수급안정화를 위한 공공조달 제도개선 방안 논의

 

□ 조달청(청장 이종욱)은 2일 정부대전청사에서 주요 관급공사 현장의 레미콘 수급 실태를 파악하고 대응방안을 논의하기 위해 수요기관 간담회를 개최했다.

 

사진1_간담회

▶ 2일 주요 관급공사 현장의 레미콘 수급 실태를 파악하고 대응방안을 논의하기 위해 수요기관 간담회를 개최했다. 간담회에서 참석자들이 레미콘 수급 안정화에 대해 의견을 나누고 있는 모습.

 

사진2_간담회

▶ 권혁재 구매사업국장(오른쪽 7번째)이 간담회를 마치고 참석자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는 모습.

 

□ 이번 간담회는 매년 레미콘 성수기에 발생하는 수급차질 문제와 관련해 공공조달제도 개선을 통한 수급안정화 등 해결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마련됐다.

 

□ 간담회에서는 재해 및 수해, 교통ㆍ안전ㆍ학교시설 등 국민생활과 밀접한 관급공사 현장에 대한 우선납품 방안과 그동안 지속된 특수지 납품거부에 대한 해결방안 등 다양한 의견을 공유했다.

 ○ 적기납품과 관련해서는 레미콘의 특수성*으로 수요가 집중되는 건설성수기에 일시적 공급부족 현상을 최소화하고, 주요 관급현장에 수급 차질이 발생하지 않도록 납품 이행력을 높일 수 있는 방안에 대해 폭넓은 의견을 나눴다.

     * 사전제작 및 재고관리가 불가능한 반제품(semi-processed goods), 90분 이내 타설이 완료되어야 하는 시간적 제약이 있음

 ○ 특수지납품의 경우 레미콘 믹서트럭의 진출입ㆍ반출이 어려운 터널 등에 대한 납품거부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제도적 장치를 논의했다.

 

□ 이와 함께 수요기관이 레미콘 조달요청 및 납품과정에서 겪는 애로사항을 청취하고, 레미콘 다수공급자계약업무처리규정 등 관련 제도 개선에 대해 다양한 의견을 수렴했다.

 

□ 이종욱 조달청장은 “레미콘의 조달규모는 연간 2.3조원으로 국가재정 및 건설산업에 미치는 영향이 크다”면서

 ○ “이번 간담회에서 제기된 수요기관의 애로사항과 정책제언을 조달제도에 적극 반영하고, 앞으로도 현장의 소리를 빠짐없이 청취하여 제도를 개선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 문의: 조달청 구매사업국 쇼핑몰기획과 윤경자 서기관(042-724-7068)

 

* 기관홈페이지: https://www.pps.go.kr/kor/bbs/view.do?bbsSn=2305020013&key=00634&pageIndex=1&orderBy=bbsOrdr+desc&sc=&sw=

첨부파일 조달청, 레미콘 수급안정화를 위한 수요기관 간담회 개최_230502(신문기사).pdf 다운로드(다운로드 1 회)    바로보기 조달청, 레미콘 수급안정화를 위한 수요기관 간담회 개최_230502(보도자료).hwp 다운로드(다운로드 1 회)    바로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