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 가기대메뉴 바로 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보도자료

Home > 새소식 > 언론 보도자료 > 보도자료

보도자료

보도자료의 조회 테이블로 제목,담당자,작성일,조회수,첨부파일,내용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제목 (기획재정담당관) 인사혁신처 세종시대 개막
담당자 작성일 2016-04-15 조회수 4388
담당자
작성일2016-04-15
조회수4388
첨부파일 160415 (기획재정 등) 인사혁신처 개청식 보도자료.hwp 다운로드(다운로드 229 회)    바로보기
□ 인사혁신처(처장 이근면)가 세종시대를 연다.
 ○ 중앙행정기관 이전계획에 따라 최근 정부서울청사에서 세종특별자치시로 이전한 인사혁신처는 15일 세종미디어프라자 대강당에서 신청사 개청식을 열고 세종시대를 공식 시작했다.
□ 이근면 인사혁신처장과 직원, 인사혁신추진위원, 출입기자단 등 300여 명이 참석하는 이날 개청식은 개회 및 국민의례, 이전 경과보고, 인사혁신처장 인사말 등의 순서로 진행된다.
□ 인사혁신처는 이와 함께, 최근 발생한 공무원시험 보안문제와 관련해 전반적인 시험관리 시스템을 원점에서 재검토하여 철저한 보안강화 대책을 마련하겠다고 밝혔다.
 ○ (물리적 보안 강화) 먼저 출제, 채점 등 시험관리 사무실을 전면 ’출입제한구역’으로 설정, 지문인식 잠금장치를 설치해 해당부서 근무자 이외에는 아무도 접근할 수 없도록 하고,
 ○ (기술적 보안 강화) 클라우드 스토리지 시스템을 구축해 직원PC에 원천적으로 자료를 저장할 수 없도록 하는 등 현행보다 한층 강화된 PC 보안체계를 구축할 계획이다.
 ○ (보안의식 강화) 특히 모든 업무담당자에게 철저한 보안교육을 실시하고, 수시로 보안규정 준수 여부를 점검해, 직원들이 견고한 사명감과 보안의식을 갖고 시험관련 업무를 담당할 수 있도록 중점 관리해 나갈 예정이다.
□ 이번에 문제가 된 지역인재 7급 추천채용에 대해서는 대학별 추천 방식에 대한 실태조사와 관계자 의견수렴을 거쳐 제도 전반에 대한 근본적인 대책을 마련하기로 했다.
□ 인사혁신처는 이와 함께 철저한 청사출입 보안관리를 통해 민간건물 입주에 따른 우려를 해소해 나갈 계획이다.
 ○ (청사 내 사무실 2~3중 출입통제) 엘리베이터 입구와, 청사 전층 자동문‧비상문에 출입보안시스템을 설치해 2중으로 출입을 통제하고, 출제‧채점 등 시험관리부서는 앞서 언급한 지문인식 잠금장치를 추가 설치하여 3중 출입관리를 실시한다.
 ○ (최신형 보안체계 구축) 청사 전 출입구, 엘리베이터 입구에 지능형 CCTV를 설치하고, 이상상황 발생 시 자동으로 경보를 울리도록 하는 지능형 영상분석 솔루션(SVMS: Smart Video Management System) 등 최신 기술을 활용한 보안관리 체계를 구축할 예정이다.
 ○ (엄격한 청사 출입관리) 타 부처 공무원을 포함한 외부인은 신분증 확인 후 출입증(방문카드)을 발급받아 인사혁신처 직원 동행 하에 해당 부서(층)만 방문할 수 있게 하는 등 엄격한 출입관리를 실시할 계획이다.
□ 이와 관련, 이근면 인사혁신처장은 “공무원 채용시험 보안문제로 국민 여러분께 큰 심려를 끼쳐드린 점에 대해 책임을 통감하며 깊은 사과의 말씀을 드린다”며,
 ○ “인사혁신처는 이번 세종시 이전을 환골탈태의 계기로 삼아, 채용시험 보안관리에 더욱 만전을 기하여 국민 여러분의 신뢰와 기대에 부응하고,
 ○ 국가행정의 중심인 세종시에서 인사혁신 확산에 더욱 박차를 가하여 국민 눈높이에 맞는 경쟁력 있는 공직 사회를 구현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콘텐츠 담당부서 :
대변인실
전화 :
044-201-8045

현재페이지에서 제공되는 서비스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