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 가기

보도자료

Home > 소통참여 > 언론뉴스 > 보도자료

보도자료

보도자료의 조회 테이블로담당자,작성일,조회수,첨부파일,내용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제목 (연금복지과) 찾아가는 공무원 한방검진
담당자박인권 작성일2017-03-14 조회수460
담당자박인권
작성일2017-03-14
조회수460
첨부파일   170315 (연금복지과) 찾아가는 공무원 한방검진[암호화 해제_1].hwp (다운로드 32 회)   바로보기      
□ 정부세종청사 공무원에게 한방 전문의들의 ‘찾아가는 검진’ 행사가 열렸다.
ㅇ 인사혁신처(처장 김동극)는 건강관리에 대한 공직사회의 높은 관심을 반영해 건강관리에 대한 동기 부여와 확인 기회를 제공하고자,
ㅇ 14〜15일 정부세종청사 다목적홀(6, 13동)에서 세명대학교 부속 한방병원 주관으로 ‘찾아가는 공무원 한방검진’ 행사를 열고 있다.
□ 이번 건강검진에서는 한방 전문의의 맥진, 한방건강 및 체질별 건강관리, 침시술 등 전문적 검진과 한방 진료를 받을 수 있어, 세종청사 공무원의 많은 호응을 얻었다.
ㅇ 문화체육관광부 김석일 사무관은 “전문의에게 한방 체질검사와 식사관리 등 한방 검진은 물론, 침술 치료 등을 받았다”면서 “이번 기회에 한방병원에서 전문 치료를 받은 것 같이 느껴져 좋았다”고 말했다.
ㅇ 국토교통부 이상미 사무관은 “세종지역에 한방종합병원이 없어서 아쉬운 마음이 있었는데, 이번에 한의대 교수에게 직접 검진과  치료를 받게 돼 유익했다”고 말했다. 
□ 박제국 차장은 “인사혁신처는 공무원의 건강관리를 적극 지원하고 일과 가정이 양립할 수 있는 근무환경 조성을 위해 개선방안을 마련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관심을 갖고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 한편, 인사혁신처는 지난달 17일에는 이지한 충북대 의대 교수를 초청해 응급상황 발생 시 대처방법과 성인병 예방관리 등에 대한 특강을 열었으며, 같은 달 22~23일에는 성인질환 검사, 체력측정, 스트레스 검사 등 양방 건강검진도 실시했다.
콘텐츠 담당부서 :
대변인실
전화 :
044-201-8042
콘텐츠 최종 수정일 :
2017-07-12

현재페이지에서 제공되는 서비스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