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 가기대메뉴 바로 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보도자료

Home > 새소식 > 언론 보도자료 > 보도자료

보도자료

보도자료의 조회 테이블로 제목,담당자,작성일,조회수,첨부파일,내용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제목 (인사조직과) 사회적 가치에 대한 이해 현장 확산
담당자 작성일 2017-07-14 조회수 4064
담당자
작성일2017-07-14
조회수4064
첨부파일 170713 (인사조직과) 사회적 가치에 대한 공감대 확대.hwp 다운로드(다운로드 90 회)    바로보기
□인사혁신처가 함께하는 공직문화 확산 등 사회적 가치에 대한 중요성과 이해를 높이기 위한 노력에 앞장서고 있다.
○ 인사혁신처는 6일, 사회적기업인 오가니제이션* 한영미 대표를 청사로 초청해 특강과 자유토론을 가졌다.
 * 서울 영등포구 소재 사회적 기업-청소년‧이주여성‧장애인 등의 일터로, 지속가능한 외식업, 가치를 공유하는 사회적 경제네트워크 추구
○ 직원들은 특강과 토론을 통해 ‘사회적 가치’는 추상적 개념이 아니라, 사람중심 인사행정의 토대로서, 인사행정 담당자가 갖춰야 할  구체적인 가치임을 인식, 공유하는 계기가 됐다.
□ 19일에는 노대명 한국보건사회연구원 글로벌사회정책연구센터장을 초빙해 직원 간담회를 연다.
○이번 간담회에서 인사혁신처 직원들은 사회적 가치에 중점을 둔 기업활동이 우리 사회에 미치는 경제적 영향 등을 이해하고,
○ 사회적 기업의 인식의 폭을 넓히고, 사회적 가치를 인사행정에 어떻게 접목할 것인가에 대한 고민의 시간을 갖는다.
□인사혁신처는 27일에는 균형인사담당 등 20여 명의 직원이 대전 민들레사회적협동조합을 찾아 사회적 가치 실천 현장탐방을 실시하는 등 균형인사 실현과 사회적 약자의 기회제공을 포함한 사회적 가치 실현을 위한 인사정책을 적극적으로 추진할 예정이다.  
콘텐츠 담당부서 :
대변인실
전화 :
044-201-8045

현재페이지에서 제공되는 서비스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