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 가기대메뉴 바로 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보도자료

Home > 새소식 > 언론 보도자료 > 보도자료

보도자료

보도자료의 조회 테이블로 제목,담당자,작성일,조회수,첨부파일,내용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제목 (인재정책과) 전라광주권 공직설명회 개최
담당자 작성일 2017-09-12 조회수 3752
담당자
작성일2017-09-12
조회수3752
첨부파일 170913 (인재정책과) 호남권 공직설명회 개최[암호화 해제_1].hwp 다운로드(다운로드 84 회)    바로보기

호남권 공직지망생을 위한 ‘2017 전라광주권 공직설명회’ 개최

- 14일 광주 서구 김대중컨벤션센터, 1:1 맞춤형 상담 등 프로그램 다채 -

 

 

호남(광주, 전남, 전북)지역 공직 지망생을 위한 ‘2017 전라광주권 공직설명회’가 14일 광주광역시 서구 김대중컨벤션센터에서 열린다.

이번 설명회는 지역의 우수인재를 공직에 유치하기 위해, 거점도시에서 열리는 ‘찾아가는 공직설명회’의 세 번째* 행사로, 고용노동부, 광주광역시가 주관하는 ‘2017 광주권 일자리 박람회’와 연계하여 개최된다.

* 1회-부산(5.18.), 2회-제주(6.29.) 개최

 

이번 공직설명회에서는 인사혁신처가 주관하는 일반직 공채를 포함해 경찰, 소방, 군무원, 부사관 등 특정직 채용에 대한 설명회도 함께 진행된다.

 

먼저, 인사혁신처는 최근 발표한 배경블라인드채용(직무역량중심채용) 특강을 통해, 이 채용의 취지, 준비방법 등 수험생의 궁금증을 해소시켜 줄 계획이다. 특정직 채용 설명회를 위해 해군본부, 해병대(이상 국방부), 광주 및 전남지방경찰청(경찰청), 광주광역시 소방안전본부(지자체, 소방) 등의 채용담당자가 채용제도, 자격요건 등을 설명하고, 최근 공직에 임용된 공무원의 1:1 맞춤형 상담으로 호남지역 공직지망생에게 공직진출의 꿈을 구체화 시켜줄 예정이다. 
        

김판석 처장은 “금번 설명회는 지방 공직 지망생들이 다양한 공직채용정보를 얻을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면서“정부는 학력이나 스펙이 아닌 국민에게 봉사‧헌신할 수 있는 자세와 실력을 가진 인재를 찾고 있으며 이러한 인재들이 공직에 진출할 수 있도록 채용관련 제도 등을 지속적으로 개선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콘텐츠 담당부서 :
대변인실
전화 :
044-201-8045

현재페이지에서 제공되는 서비스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