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 가기대메뉴 바로 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보도자료

Home > 새소식 > 언론 보도자료 > 보도자료

보도자료

보도자료의 조회 테이블로 제목,담당자,작성일,조회수,첨부파일,내용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제목 (균형인사과) 균형인사정책 발전 포럼 개최
담당자 작성일 2018-02-27 조회수 4208
담당자
작성일2018-02-27
조회수4208
첨부파일 180228 (균형인사과) 균형인사정책 발전포럼 개최[암호화 해제_1].hwp 다운로드(다운로드 147 회)    바로보기

□ 인사혁신처(처장 김판석)와 한국인사행정학회(학회장 이근주)는 공직 내 균형인사 정책의 발전방향 모색을 위한 균형인사정책발전포럼을 28일 한국프레스센터 국제회의장에서 연다.
○ 균형인사정책발전포럼은 여성, 장애인, 저소득층, 지역인재 등의 공직 임용을 지원하는 균형인사 정책의 현황을 진단하고, 사회적 가치 실현을 위한 균형인사정책 발전방안을 모색하기 위한 것으로,
○ 관계부처 공무원, 학계, 시민단체 등 200여 명이 참석하여 다양한 의견을 개진한다. 

 


□ 이날 포럼은 정부의 균형인사 정책 분석을 바탕으로 우리 사회에 필요한 균형인사 정책의 방향과 다양성 관리 전략에 대한 발표와 분야별 전문가의 토론으로 진행된다.
○ 박성민 교수(성균관대 행정학)가 ‘균형인사 정책의 실효성 제고 방안에 관한 탐색적 연구’를 주제로 공직 내의 균형인사 현황을 분석하고, 국내·외 사례와 인식분석을 통해 균형인사 정책의 방향을 발표한다.
○ 최성주 교수(경희대 행정학)는 ‘다양성과 다양성관리: 한국정부의 다양성 정책 방향 모색’을 주제로, 다양성 관련 이론 및 국내외 문헌조사를 통해 한국형 다양성의 이해와 효과적인 다양성 관리를 위한 정책 방향을 제시한다.

 

콘텐츠 담당부서 :
대변인실
전화 :
044-201-8045

현재페이지에서 제공되는 서비스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