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 가기대메뉴 바로 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보도자료

Home > 새소식 > 언론 보도자료 > 보도자료

보도자료

보도자료의 조회 테이블로 제목,담당자,작성일,조회수,첨부파일,내용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제목 (신규자교육과) 예비사무관 364명 공직에 첫 걸음 내딛는다
담당자 작성일 2019-05-06 조회수 1383
담당자
작성일2019-05-06
조회수1383
첨부파일 190507 (신규자교육과) 예비사무관 364명 공직에 첫 걸음 내딛는다.hwp 다운로드(다운로드 111 회)    바로보기

 

 

국가공무원인재개발원(원장 양향자)5급 공개경쟁채용시험에 합격한예비사무관 364을 대상으로 7일 입교식갖고 830일까지 17주 간 신임관리자 과정 교육을 진행한다.

 

 

 

이번 과정은 대한민국의 미래를 선도하는 신임 사무관 양성이라는목표 아래 국민에 대한 봉사자로서의 기본 자세와 직무 전문성,리더십과 글로벌 역량을 고루 갖춘 인재를 키워내는 데 의의가 있다.

 

 

 

우선, 예비사무관들이 정부조직에 신속히 적응하고 급변하는 행정환경에 선제적으로 대응할 수 있도록 정책역량 교육을 강화한다.

 

 

 

공통적으로 필요한 직무지식 교육은 물론 국정과제 해결을 위해 직접 정책을 기획해 보는 실습교육도 운영한다. 사회혁신방법론으로 알려진 디자인 씽킹’* 방식을 적용해 국민을 중심에 두고 수요자의 입장에서 다양한 아이디어 발굴을 병행할 예정이다.

 

 

 

* 수요자의 상황에서 문제 발생의 전체 과정을 들여다보고 근본적 해결책을 발견하는 과정

 

 

 

특히, 이번 과정에서는 신규 공무원이 국민의 생명을 존중하는 공직자로서의 기본자세를 함양할 수 있도록 대한적십자사와 업무협약을 통해 심폐소생술 교육을 의무화한다. 전 교육생이 긴급 상황에서 국민 생명 지킴이로서의 역할을 다할 수 있도록 4차례에걸친 반복적 실습과 엄밀한 평가를 실시하여 수료 여부를 성적에 반영하기로 했다.

 

 

 

이외에도 한국개발연구원(KDI), 국립외교원 등 전문 연구·교육기관과협력 하에 다양한 정책 분야에서 4차 산업혁명이 가져올 변화등에 대한 심층적인 교육도 제공할 예정이다.

 

 

 

한편, 2주 간 합숙교육에 각 부처에서 능력과 자질을 인정받은 선배 공무원들을 참여토록 하여 공직생활의 경험과 노하우 전수통해 예비사무관들이 공직사회에 성공적으로 적응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양향자 국가인재원장은 입교사에서 국민을 위한 공무 수행이라는공무원으로서의 업()에 충실해 달라고 강조하면서 동료들과 서로 배려하고 협력하는 가운데 실패를 두려워하지 말고 보다 가치있는 일에 지속적으로 도전하는 퍼스트펭귄이 돼 달라고 당부했다.

 

 

 

황서종 인사혁신처장은 환영사를 통해 시대가 바뀌어도 공직사회의변하지 않는 가치인 국가와 국민을 위해 봉사하겠다는 정신을 항상 갖춰 달라고 강조하면서 미래 변화에 대비하여 맡은 업무분야에서 전문성을 강화하고 공직사회에 적극행정의 변화와 혁신을 불어넣는 공무원으로 성장해 줄 것을 주문했다.

 

콘텐츠 담당부서 :
대변인실
전화 :
044-201-8045

현재페이지에서 제공되는 서비스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