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 가기대메뉴 바로 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보도자료

Home > 새소식 > 언론 보도자료 > 보도자료

보도자료

보도자료의 조회 테이블로 제목,담당자,작성일,조회수,첨부파일,내용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제목 (대변인) '코리안 특급' 박찬호 인사혁신처 홍보대사 위촉
담당자 작성일 2019-05-20 조회수 1208
담당자
작성일2019-05-20
조회수1208
첨부파일 190521 (대변인) '코리안 특급' 박찬호 인사혁신처 홍보대사 위촉.hwp 다운로드(다운로드 48 회)    바로보기

□ ‘코리안 특급’ 박찬호 KBO 국제홍보위원이 인사혁신처 홍보대사로 활동한다.

 

 ○ 인사혁신처(처장 황서종)는 20일 오전 정부서울청사에서 박찬호 위원 홍보대사 위촉식을 개최했다. 인사혁신처는 박 위원에게 홍보대사 위촉장과 명예 공무원증을 수여했다. 

 

□ 인사혁신처는 “박 위원의 끊임없는 도전이 바람직한 공직자상을 제시하고, 공무원 누구나 꾸준히 노력하고 혁신하면 ‘제2의 박찬호’가 될 수 있다는 동기를 부여하기에 충분하다”고 위촉 배경을 설명했다.

 

 ○ 또 “아시안게임과 월드베이스볼 클래식(WBC) 등 다수의 국제경기 출전과 헌신, 솔선수범 등을 통해 보여준 열정과 적극성은 인사혁신 방향과 일맥상통한다”고 강조했다.  

 

□ 박 위원은 앞으로 인사혁신처가 주관하는 주요 행사와 홍보영상 제작 등에 참여해 인사혁신과 관련된 각종 정책을 국민들에게 알리는 역할을 수행할 계획이다.

 

□ 박찬호 위원은 위촉식에서 “홍보대사로 활동할 기회를 주신 인사혁신처와 국민 여러분께 감사드린다”며 “인사혁신처 정책들을 국민들에게 더 잘 알릴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 황서종 처장은 “박 위원의 열정, 도전 정신 그리고 애국심은 우리나라 모든 공직자들이 지향해야 할 가치”라며 “국민이 체감할 수 있는 인사혁신을 알리는 데 있어 ‘홍보대사 박찬호 위원’은 최적임자라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 메이저리그(MLB)에서 아시아 투수 최다승인 124승을 따낸 박찬호 위원은 한국인 최초의 메이저리거로 현재는 박찬호 장학재단을 통해 야구 인재 육성에 힘쓰고 있다.

 

콘텐츠 담당부서 :
대변인실
전화 :
044-201-8045

현재페이지에서 제공되는 서비스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