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 가기대메뉴 바로 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보도자료

Home > 새소식 > 언론 보도자료 > 보도자료

보도자료

보도자료의 조회 테이블로 제목,담당자,작성일,조회수,첨부파일,내용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제목 (인재정보담당관) 우정사업본부 예금위험관리과장에 민간전문가 임용
담당자 작성일 2019-10-30 조회수 1056
담당자
작성일2019-10-30
조회수1056
첨부파일 191031 (인재정보담당관) 우정사업본부 예금위험관리과장에 민간전문가 임용.hwp 다운로드(다운로드 38 회)    바로보기


□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우정사업본부 예금위험관리과장(과장급) 직위에 자금운용‧위험(risk)관리 분야 민간전문가가 임용됐다.

 

 ○인사혁신처(처장 황서종)와 과학기술정보통신부(장관 최기영)는 삼성증권의 오창수 이자율외환운영팀 이사(53세)를 정부헤드헌팅으로 발굴해 우정사업본부 예금위험관리과장에 11월 1일자로 임명한다고 30일 밝혔다.

 

□ 정부헤드헌팅은 공직의 경쟁력 강화를 위해 각 부처 요청에 따라 민간 우수인재를 인사혁신처가 직접 조사, 추천하는 맞춤형 인재 발굴 서비스로 2015년 7월 제도 도입 이후 현재까지 총 41명의 민간전문가가 임용됐다.

 

 ○ 이는 정부혁신의 일환으로 개방형 직위에 적합한 민간 우수인재를 인사혁신처가 직접 발굴하는 적극적 채용 지원 방식이다.

 

□ 우정사업본부 예금위험관리과장은 우체국 예금 사업 및 예금자금 운용에서 발생할 수 있는 위험을 사전 측정하고 관리·통제하는 역할을 수행한다.

 

□ 오창수 예금위험관리과장은 약 28년 간 금융시장에서 자금조달, 시장분석, 자산운용 등 다양한 분야를 경험한 현장 실무형 관리자로

 

 ○ 은행, 증권사, 자산운용사 등에서 펀드 운용, 시장 모니터링, 내부통제, 이자율 외환 운용 업무를 수행했고, 이자율 및 외환 업무를 총괄하며 전략을 수립하고 위험요소를 관리한 경력을 보유하고 있다.

 

 ○ 금융시장의 오랜 실무 경험을 통해 자금관리 제반 역량을 축적하면서 적극적인 시장 대응으로 안정적 수익을 창출하고 운용자산을 확대하는 등의 성과를 창출해 왔다.

 

□ 인사혁신처는 우체국 예금 자산을 적정하고 건전하게 운용‧관리하고 금융시장을 상시 모니터링하면서 급변하는 상황에 선제적으로 대응해 나갈 적임자로 오창수 과장을 발굴했다.

 

□ 오창수 예금위험관리과장은 “우체국 예금의 건전성을 점검하고 위험관리 체계를 마련하기 위해 다양한 네트워크와 시장 및 사업 조사‧분석능력, 기획력을 발휘해 나가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 최관섭 인사혁신처 인재정보기획관은 “오창수 예금위험관리과장은 민간 금융 상품뿐만 아니라 국가 부채관리에 대한 풍부한 실무 경험을 보유하고 있어 우체국 예금 사업의 안전성·수익성 및 투명성을 높여 나갈 수 있는 전문가”라며,

 

 ○ “인사혁신처는 정부혁신과 변화를 이끌어 낼 민간인재가 공직 진출을 통해 공익적 가치를 더하는 데 기여할 수 있도록 정부헤드헌팅 활성화에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콘텐츠 담당부서 :
대변인실
전화 :
044-201-8045

현재페이지에서 제공되는 서비스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