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 가기대메뉴 바로 가기

보도자료

Home > 새소식 > 언론 보도자료 > 보도자료

보도자료

보도자료의 조회 테이블로담당자,작성일,조회수,첨부파일,내용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제목 (스마트개발과) 국가공무원 교육, 최고의 강사는 누구?
담당자 작성일 2020-09-09 조회수 662
담당자
작성일2020-09-09
조회수662
첨부파일 200910 (스마트개발과) 국가공무원 교육 최고의 강사는 누구.hwp 다운로드(다운로드 35 회)    바로보기

□ 다양한 업무 상황에서 요구되는 지식과 통찰, 실전 노하우 등을 알기 쉽게 전달해 준 최고의 명강사가 선정됐다.

 

 ○ 국가공무원인재개발원(원장 박춘란, 이하 '국가인재원')은 지난해 교육생들에게 가장 높은 평가를 받은 김성희 카이스트 명예교수, 김승주 고려대 교수, 박종필 고용노동부 국장 등 3명을 최고의 명강사로 선정하고 '국가인재원 명예의 전당*'에 헌정했다고 9일 밝혔다.

 

     * '12년부터 '19년까지 총 27명 선정돼 국가인재원 명예의 전당에 헌정되어 있음

 

□ 국가인재원은 강의 전문성과 역량, 교육생 평가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해 매년 3명 내외를 최고의 명강사로 선정하고 있다.

 

 ○ 지난해 국가인재원에 출강한 외부 강사 800여 명 중 교육생과 교육운영자의 추천을 받은 강사를 대상으로 3단계 심사 및 최종 선정위원회를 거쳐 선정했다.

 

 ○ 지난 3월 선정 절차를 이미 마쳤으나 코로나19 확산으로 인해 9일 비대면 방식의 '2019 명예의 전당 헌정식'을 가졌다고 국가인재원은 설명했다.

 

□ 경영공학자인 김성희 카이스트 명예교수는 「빅데이터에 기반한 정책 및 의사결정 프로세스」 강의에서 4차 산업혁명 시대를 선도하기 위한 정부 역할을 강조하고, 데이터 기반의 업무프로세스 혁신 방향 등을 제시했다.    

 

 ○ 이론 뿐 아니라 한국과 외국 정부의 다양한 사례를 제시해 교육생들에게 실질적인 흥미를 이끌어내며 구체적 학습이 가능하도록 강의했다는 평가다.

 

□ 정보보안 전문가인 김승주 고려대 교수는 「사이버 보안, 블록체인 기술과 미래변화」 강의를 통해 블록체인 기술과 암호화폐 등 시의성 있는 주제를 다양한 사례로 설명하고, 세밀한 국가보안 정책 수립 필요성을 환기했다.

 

 ○ 특히, 암호화폐 및 블록체인의 특성과 유용성, 한계 등 다소 어려운 내용을 알기 쉽게 풀어냈다는 평가를 받았다.

 

□ 박종필 고용노동부 국장은 25여 년간의 공직생활에서 얻은 경험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5급 승진사무관들에게 필요한 「고수의 보고법」을 전수했다.

 

 ○ 실제 사례를 바탕으로 실전에서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는 보고서 작성 요령과 노하우 등을 알려줘 교육생들로부터 높은 호응을 이끌었다. 

 

□ 박춘란 원장은 "국가의 동량을 키우는데 헌신해 준 최고의 강사를 '명예의 전당'에 헌정할 수 있어 매우 감사하다"라며 "국가인재원은 앞으로도 디지털 정부혁신을 선도하고, 국민을 위한 적극행정을 펼쳐 나갈 우수 인재를 양성하기 위해 각 분야 전문가를 강사로 초빙하는 등 수준 높은 교육 서비스를 제공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콘텐츠 담당부서 :
대변인실
전화 :
044-201-8042

현재페이지에서 제공되는 서비스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