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 가기대메뉴 바로 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보도자료

Home > 새소식 > 언론 보도자료 > 보도자료

보도자료

보도자료의 조회 테이블로 제목,담당자,작성일,조회수,첨부파일,내용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제목 (개방교류과) 공직사회 변화·혁신 이끈 민간출신 공무원 표창
담당자 작성일 2020-11-24 조회수 927
담당자
작성일2020-11-24
조회수927
첨부파일 201125 (개방교류과) 공직사회 변화·혁신 이끈 민간출신 공무원 표창.hwp 다운로드(다운로드 31 회)    바로보기

□ 정부 각 부처에서 공직사회 변화와 혁신을 이끌며 우수한 성과를 내고 있는 개방형 직위 민간 출신 임용자에게 표창이 수여된다.

 

 ○인사혁신처(처장 황서종)는 25일 개방형 직위 우수 민간임용자 및 업무유공자 14명에게 인사혁신처장 표창을 수여한다고 24일 밝혔다.

 

□ 표창을 받는 우수 민간임용자는 조은정 관세국경관리연수원장 등 국장급 3명과 과장급 10명 등 총 13명으로, 주요 공적은 다음과 같다.

 

 ○조은정 관세국경관리연수원장은 관세청 첫 여성고위공무원에 임명돼 교육방법을 전면 개편, 교육만족도를 향상시키고 코로나19 상황 속 공공기관 최초로 실시간 온라인 교육을 도입하는 등 관세교육 발전에 기여했다.

 

 ○김숙래 산업부 국가기술표준원 바이오화학서비스표준과장은 코로나19 상황 속 ‘케이(K)-방역모형’의 국제표준화를 위한 일정 계획(18종)을 수립하고, 관계부처와 협업해 국제표준화기구(ISO)에 감염병 대응 국제표준화를 위한 전담 작업반을 신설하는 성과를 거뒀다.

 

 ○조경․수목 분야 전문가인 산림청 김주열 도시숲경관과장은 '미세먼지 차단숲', '도시바람길 조성' 등 국민이 일상에서 누릴 수 있는 도시숲을 확대해 삶의 질 향상에 기여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 박광순 행정안전부 지진방재정책과장은 내진분야 전문가로서 지난 2017년 11월 포항지진 이후 지진방재 종합계획을 수립하고, 공공시설 내진보강대책을 마련하는 등 지진방재 대응기반 구축에 크게 공헌했다.

 

□ 황서종 인사처장은 "민간 우수 인재가 들어와 각 분야에서 의미 있는 정책적 성과를 내며 공직사회에 경쟁 및 혁신 문화를 촉진하고 있다."면서, "이들을 공직에 더 많이 영입해 잘 적응하고 성과를 낼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 한편 정부 각 부처 개방형 직위 민간 출신 임용자는 지난 6월말 기준 전체 462개 직위 중 207명(44.8%)이며, 기업인·대학교수·언론인·연구원 출신 등 다양한 전문가가 임용돼 있다.

 

 ○ 이날 행사에서는 개방형 직위 제도 활성화에 기여한 개방형 직위 운영 담당 업무유공자 1명에 대한 표창도 함께 수여한다.

 

콘텐츠 담당부서 :
대변인실
전화 :
044-201-8045

현재페이지에서 제공되는 서비스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