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 가기대메뉴 바로 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보도자료

Home > 새소식 > 언론 보도자료 > 보도자료

보도자료

보도자료의 조회 테이블로 제목,담당자,작성일,조회수,첨부파일,내용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제목 (개방교류과) 강원지방병무청장 등 정부 17개 개방형직위 채용
담당자 작성일 2021-05-31 조회수 1105
담당자
작성일2021-05-31
조회수1105
첨부파일 210601 (개방교류과) 강원지방병무청장 등 정부 17개 개방형직위 채용.hwp 다운로드(다운로드 64 회)    바로보기

□ 전문성과 역량을 갖춘 인재를 정부 국·과장 직위에 임용하는 '2021년도 6월 개방형 직위 공개모집'을 실시한다.

 

 ○ 인사혁신처(처장 김우호)는 전문성이 특히 요구되거나 효율적인 정책 수립을 위해 필요하다고 판단되는 직위에 공직 내·외부 공개모집을 통해 적합한 인재를 선발하는 '6월 개방형 직위 공개모집'을 실시한다고 31일 밝혔다.

 

□ 이번에 공모하는 개방형 직위는 고위공무원단(국장급) 4개 직위와 과장급 13개 직위 등 10개 부처, 총 17개 직위이다.

 

 ○ 고위공무원단 직위로는 교육부 국사편찬위원회 편사부장, 기획재정부 재정기획심의관, 병무청 강원지방병무청장 등이 포함됐다.

 

 ○ 과장급 직위는 국토교통부 건축문화경관과장, 기상청 해양기상과장, 외교부 전략조정담당관 등이다.

 

 ○ 이 중 교육부 국사편찬위원회 편사부장, 병무청 강원지방병무청장, 법무부 전주교도소 의료과장, 외교부 전략조정담당관 4개 직위는 민간인만 지원할 수 있는 경력개방형 직위*이다.

 

     * 개방형 직위 중 민간의 경험과 전문성을 적극 활용할 수 있는 분야를 중심으로 각 부처가 지정한 직위, 민간인만 응시 가능

 

□ 교육부 국사편찬위원회 편사부장은 한국사 사료 조사·수집·보존, 한국사 자료 연구·편찬 및 한국사 이해 증진 등을 추진하는 고위공무원단 직위이다.

 

 ○ 한국사 연구, 사료 조사와 수집·보존·편찬 등 관련 분야에서 풍부한 경험과 높은 전문성을 가진 민간 전문가가 지원할 수 있다.

 

□ 기획재정부 재정기획심의관은 국내·외 재정제도, 디지털예산회계시스템 및 국민참여예산제도 등을 총괄하는 고위공무원단 직위이다.

 

 ○ 재정·재무관리 및 세무·회계 등의 관련 분야에서 일정한 경력을 갖고 있으면 지원 가능하다.

 

□ 병무청 강원지방병무청장은 병역판정검사, 의료장비 유지·관리, 입영(소집)대상자 관리, 병력동원(훈련)소집 집행계획 등을 담당하는 고위공무원단 직위이다.

 

 ○ 국가안보 및 병역의무 이행과 관련된 일반행정(국방, 병무, 보훈 등) 등 관련 분야에서 일정기간 경력을 보유한 민간 전문가가 지원할 수 있다.

 

□ 국토교통부 건축문화경관과장은 건축서비스산업 관련 법령·제도, 공공건축 디자인 향상, 경관정책 등을 총괄하는 과장급 직위이다.

 

 ○ 공공건축 조성 정책, 경관 정책, 건축자산 정책 등의 관련 분야에서 일정기간 경력을 보유하면 지원할 수 있다.

 

□  기상청 해양기상과장은 해양기상 정책수립, 해양기상관측선 및 기상통신소 운영 등을 담당하는 과장급 직위이다.

 

 ○ 해양학, 해양기상학, 지구과학 등의 관련 분야에서 일정한 경력을 갖고 있으면 지원 가능하다.

 

□  외교부 전략조정담당관은 국제정세 관련 정보 수집·분석 및 주요국 관련 외교전략 조정 등을 담당하는 과장급 직위이다.

 

 ○ 국제관계, 국제통상, 지역학 등 국제정세 분석 관련 분야에서 일정기간 경력을 보유한 민간 전문가가 지원할 수 있다.

 

□ 이번에 공모하는 개방형직위 공고 및 서류접수 기간은 6월 1일부터 16일까지이다.

 

 ○ 자세한 사항은 나라일터(gojobs.go.kr)와 각 부처 누리집 모집공고에서 확인할 수 있다.

 

□ 한편, 우수 인재 유인과 성과 창출을 위해 개방형 직위에 임용되는 공무원은 최초 3년간 임기가 보장되고, 성과가 우수한 경우 임기 연장 또는 일반직 공무원으로 전환할 수 있다.

 

 ○ 또한 탁월한 성과를 창출하면 임기 중에도 상위직급으로 재채용되어 승진이 가능하도록 제도를 개선했다.

 

콘텐츠 담당부서 :
대변인실
전화 :
044-201-8045

현재페이지에서 제공되는 서비스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