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 가기대메뉴 바로 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보도자료

Home > 새소식 > 언론 보도자료 > 보도자료

보도자료

보도자료의 조회 테이블로 제목,담당자,작성일,조회수,첨부파일,내용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제목 (스마트개발과) 디지털 분석 교육 듣고 업무 방식 바꿨다
담당자 작성일 2021-10-26 조회수 560
담당자
작성일2021-10-26
조회수560
첨부파일 211027 (스마트개발과) 디지털 분석 교육 듣고 업무 방식 바꿨다.pdf 다운로드(다운로드 18 회)    바로보기 211027 (스마트개발과) 디지털 분석 교육 듣고 업무 방식 바꿨다.hwp 다운로드(다운로드 32 회)    바로보기

□ 데이터 분석 교육을 받고 업무개선에 성공한 사례를 공유하는 온라인 발표회(세미나)가 처음으로 개최된다.

 

 ○ 국가공무원인재개발원(원장 최창원, 이하 '국가인재원')은 27일 디지털 역량 관련 교육과정 수료자를 대상으로 '데이터 분석·활용 현업 우수사례 온라인 발표회'를 개최한다고 26일 밝혔다. 

 

□ 이날 발표회는 국가인재원에서 제공하는 디지털 교육 수료 후 데이터 분석을 통한 업무 자동화를 실현하는 등 현업에 활용한 우수사례 3건을 소개한다.

 

 ○ 과학기술정통부 우정사업본부와 국립국어원에서 각각 우수사례로선정된 ▲우편물 분류환경 개선 ▲한국어 정보 표준서식 검증 활용 등을 발표한다.

 

 ○ 업무를 직접 진행한 실무자가 발표하고, 실시간 대화(채팅)를 통해 발표자와 참여자 간 활발한 토론으로 진행된다.

 

 ○ 또 깊이 있는 질문은 전문 강사가 답변을 도와 재교육 효과를 볼 수 있도록 기획했다.

 

□ 국가인재원은 한 해 동안 총 30여개의 디지털 역량 관련 교육과정을 운영하며, 공무원들이 현업에 바로 적용할 수 있도록 사례실습 형태로 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 교육대상자 선정 시 개별 사전 인터뷰를 진행해 학습 목적과 역량 수준을 진단하고, 이를 토대로 수준별 맞춤학습 과정을 제공해 왔다.

 

     * 기존 '컴퓨터 언어 프로그램(파이썬) 기본 문법' 1개 과정을 8개로 세분화

 

 ○ 특히 교육 종료 후에도 교육생이 강사에게 수시로 업무조언을 받을 수 있도록 학습누리집 '나라배움터(e-learning.nhi.go.kr)'에 모임방(커뮤니티)을 개설해 현업활용 성공사례를 만들 수 있도록 지원했다.

 

□ 천지윤 국가인재원 연구개발센터장은 "앞으로도 사전학습-본교육-모임방을 통한 소통(피드백)-현업 개선 등의 묶음(패키지형) 교육서비스를 통해 교육 효과를 높일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콘텐츠 담당부서 :
대변인실
전화 :
044-201-8045

현재페이지에서 제공되는 서비스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