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 가기대메뉴 바로 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보도자료

Home > 새소식 > 언론 보도자료 > 보도자료

보도자료

보도자료의 조회 테이블로 제목,담당자,작성일,조회수,첨부파일,내용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제목 (인재정책과) "공무원 채용정보, 공직박람회에서 확인하세요"
담당자 작성일 2021-11-11 조회수 1033
담당자
작성일2021-11-11
조회수1033
첨부파일 211112 (인재정책과) 공무원 채용정보 공직박람회에서 확인하세요.pdf 다운로드(다운로드 51 회)    바로보기 211112 (인재정책과) 공무원 채용정보 공직박람회에서 확인하세요.hwp 다운로드(다운로드 76 회)    바로보기

□ 5‧7‧9급 공개경쟁채용시험과 경력경쟁채용시험의 응시요건 및 선발 절차, 온라인 모의면접 등 각종 공무원 채용정보를 제공하는 공직박람회가 시작된다.
 
 ○ 인사혁신처(처장 김우호)는 이달 19일부터 26일까지 중앙행정기관, 지방자치단체, 공공기관 등이 참여하는 '2021 온라인 공직박람회'를 개최한다고 11일 밝혔다.

 

□ 올해로 11회째를 맞이하는 이번 박람회는 코로나19 상황을 고려해 작년과 동일하게 전면 온라인으로 진행된다.
 
 ○ 19일 공식 개막에 앞서 오는 12일부터 사전안내 누리집(www. publicservicefair.kr)을 통해 전체 일정 안내 및 면접 등 참여프로그램에 대한 사전 접수를 받는다.

 

□ 먼저 주제관에서는 국민과 함께 소통하며 신뢰받는 공직사회를 만들기 위한 적극행정관, 공정채용관 등 인사혁신 노력과 성과가 소개된다.

 

 ○ 채용정보관에서는 참가기관별 채용정보가 동영상과 카드뉴스 등 다양한 방식으로 제공된다.

 

 ○ 공직에 관심을 갖고 방문한 청년들에게 화상회의를 통해 기관별 실시간 채용설명회도 운영할 예정이다.

 

□ 또한, 올해 5‧7급 국가직 공채에서 출제된 공직적격성평가(PSAT) 문제 풀이 영상도 제공한다.

 

 ○ 그 밖에 어린이와 청소년을 위한 진로체험관 운영, 전략적 인재 확보 연구회(세미나) 등 다양한 부대행사도 준비 중이다.

 

□ 특히 올해 박람회는 확장가상세계(메타버스;Metaverse)를 이용한 모의 면접 및 온라인 상담 등 새로운 소통 방법이 활용된다.

 

 ○ 확장가상세계란 가공, 추상을 의미하는 '메타(meta)'와 현실 세계를 의미하는 '유니버스(universe)'의 합성어로 3차원 가상세계를 말한다.

 

 ○ 개인을 표현하는 아바타(avatar)들이 가상공간에 모여 모의 면접과 온라인 상담을 진행하는 방식이다.

 

□ 임병근 인재채용국장은 "온라인으로 진행되는 공직박람회가 내실 있게 운영될 수 있도록 다양한 정보와 프로그램을 준비했다"면서  "진로탐색 기회와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는 공직 정보를 얻어갈 수 있는 자리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콘텐츠 담당부서 :
대변인실
전화 :
044-201-8045

현재페이지에서 제공되는 서비스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