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 가기대메뉴 바로 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보도자료

Home > 새소식 > 언론 보도자료 > 보도자료

보도자료

보도자료의 조회 테이블로 제목,담당자,작성일,조회수,첨부파일,내용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제목 (인재정책과 재해보상정책담당관) 제주도 찾은 인사처장, 공직 희망 고교생과 현장 소통
담당자 작성일 2024-04-18 조회수 162
담당자
작성일2024-04-18
조회수162
첨부파일 240418 (인재정책과 재해보상정책담당관) 제주도 찾은 인사처장, 공직 희망 고교생과 현장 소통.hwpx 다운로드(다운로드 13 회)    바로보기 240418 (인재정책과 재해보상정책담당관) 제주도 찾은 인사처장, 공직 희망 고교생과 현장 소통.pdf 다운로드(다운로드 2 회)    바로보기
 공무원 마음건강 증진, 청년세대 공직 유치 등 최근 정책 현안에 대한 현장의 목소리를 듣기 위해 김승호 인사혁신처장이 제주도를 찾았다.
 
 김승호 인사처장은 18일 제주특별자치도 일원에서 제주지역 마음건강센터 상담사, 고교생·교육청 관계자 등을 만나 현장 의견을 듣고 관련 정책을 점검하는 한편 제주도 관내 특성화고 재학생 대상으로 공직 특강·간담회를 개최했다.

 먼저 김승호 인사처장은 지난 1월 제주지방합동청사에 개소한 제주 마음건강센터를 찾아 상주 상담사 등 실무직원들과 소통의 자리를 갖고 운영현황을 점검했다.

 춘천에 이어 전국 9번째로 개소한 제주 마음건강센터에는 지난 3월까지 364명의 공무원이 센터를 찾아 다양한 심리검사와 치유·체험행사 등에 참여했다.
 
 김 처장은 최근 공무원의 감정노동·심적 부담 등의 문제가 지속됨에 따라 정신건강의학과 전문의 진료를 연계하고, 외래진료비와 약제비 등을 지원하는 '공무원 마음건강 진료비 지원사업'의 안정적 운영을 당부했다.
 
 현재 시범운영 중인 '공무원 마음건강 진료비 지원' 사업은 마음건강센터 상담 및 진단 심리검사 등을 거쳐 전문의 진료가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경우, 외래진료비 중 본인 부담금과 원외처방 약제비 등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이어 관내 8개 특성화고의 재학생 200여 명과 교사 등을 만나 청년세대의 공직 진출, 공무원 채용의 미래 등을 주제로 '찾아가는 정부인사 정책토론회 청년공감'도 진행했다.

 이 자리에서 참석자들은 지역 내 공직에 접근할 수 있는 창구 마련을 요청했고, 고교인재 공직 진출과 적응 등에 대한 의견을 제시했다.

 토론회에 참석한 ㄱ 교사는 "고교인재가 공직에 원활히 진출·적응하기 위해 인사처의 역할이 중요하다"며 "앞으로도 도움을 받을 수 있는 소통의 자리가 많았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김 처장은 "정책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지혜를 가진 누구나가 우리 정부와 하나(One-Team)"라며 "현장의 지혜를 구하기 위해 한반도 최남단에서 북단까지 어디든 달려가 현장 소통을 강화해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인사처는 청년과의 현장 소통을 강화하기 위해 작년에 이어 올해도  오는 6월까지 전국 대학과 고교를 대상으로 '청년공감'을 운영하고, 인사처장을 비롯한 본부 국장급 이상 공무원들이 현장을 찾고 있다.
 
 '청년공감'은 현재까지 총 12회 개최, 1,000여 명의 학생이 참여했고, 이들의 행사 만족도가 88.3점에 달하는 등 긍정적인 반응을 보이고 있다. 
콘텐츠 담당부서 :
대변인실
전화 :
044-201-8045

현재페이지에서 제공되는 서비스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