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 가기대메뉴 바로 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노사상생 게시판

Home > 공무원 인사제도 > 노사협력 > 노사상생 게시판

노사상생 게시판

노사상생게시판의 조회 테이블로 제목,작성자,작성일,조회수,내용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제목 한국공무원노동조합연맹과 함께 노사합동 사회적 견학하고 봉사활동을 실시하였습니다.
작성자 노사협력담당관 작성일 2017-09-26 조회수 3231
작성자노사협력담당관
작성일2017-09-26
조회수3231

 

인사혁신처는 전국단위 주요노조와 함께 사회공헌활동을 꾸준히 하고 있다.

 

금번 추석을  맞이하여 한국공무원노동조합연맹(위원장 김혁동)과 함께 사회적 기업을 견학하고 봉사활동을 하는 기회를 갖었다.

 

지난 9월 25일 10시부터 경기도 안양시 만안구에 소재하고 있는 '굿윌스토어 안양점'을 방문하여 굿윌스토어를 견학하고 매장 봉사활동을 실시하였다.

 

방문기관인 굿윌스토어는 기업 후원과 개인 기증 물품 판매 등을 통해 사회적 취약계층인 장애인, 탈북민 등의 일자리 창출과 직업 재활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사회적기업이다. 

 

노사는 먼저 굿윌스토어에 대한 사업을 설명 듣고 매장 내 봉사 활동을 하였다. 매장내 봉사활동은 의류 및 물품 분류작업과 매장을 정리하였다.

 

의류 및 물품 분류작업과 매장을 정리하는 인사혁신처관계자와 한국공무원노동조합연맹 회원들

 

 

봉사활동이 종료 된 이후, 인사혁신처 공무원노사협력관과 김혁동 한국공무원노동조합총연맹 위원장 등 조합원과 함께 상견례를 겸한 간담회를 진행하고 단체교섭 등 노사 간 협력을 논의하였다.

 

인사혁신처 공무원노사협력관과 김혁동 한국공무원노동조합총연맹 의 간담회 모습

 

 

 

노사 합동으로 사회적 기업인 굿윌스토어를  현장 방문하고 봉사활동함으로써 공무원의 사회적 가치의 중요성을 인식하고 국민에게 헌신하는 공직자상 확립에 기여하였다.

콘텐츠 담당부서 :
노사협력담당관
전화 :
044-201-8083

현재페이지에서 제공되는 서비스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