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평가·승진·보수 혁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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없슴 전문성 제고

직무중심으로 인력을 개편하라능력과 성과중심으로 인력을 운영합니다.

  • 01. 난이도, 책임도에 따른 계급 세분화 인력운영방안을 계급중심에서 직무중심으로 전환합니다. 직위를 고려해 직책단계를 3-4개로 그룹화하고 직책단계 내에서 업무의 난이도, 책임도에 따라 계급을 세부적으로 구분합니다.
  • 02. 우수공무원 파격우대 성과우수자에 대해 발탁승진 및 2계급 특별승진, 5급 속진임용제 도입 등 파격적 인센티브가 부여됩니다.
  • 03. 직무와 성과중심 평가체계 확립 연공서열과 보직우선의 평가 및 승진체계를 탈피하기 위하여 경력 점수의 반영 비율을 축소하고 평가 시 부서장 면담 절차를 강화하여 평가의 공정성과 객관성 담보를 위한 점검시스템을 마련합니다.
  • 성과보상체계 강화성과가 우수한 공무원에게는 성과급, 연봉액 인상 등 인센티브를 부여합니다. 성과가 미흡한 공무원에게는 면담, 전문성 교육, 직무전환을 통해 역량 개발을 지원합니다
  • 고위공무원단 제도개선고위공무원단의 적격심사를 강화하여 성과를 보다 엄격하게 관리합니다.

부처 칸막이를 없애라협업 증진을 위한 인사교류를 활성화 합니다.

  • 01. 각 부처 간 인사교류 대폭 확대 전 직급, 전 기관으로 인사교류의 폭을 대폭 확대함으로써 부처 간 칸막이를 제거합니다 . 국정과제. 협업과제 중심의 전략교류를 적극 추진해 정책적 시너지 효과를 극대화 합니다. 부처 간 교류와 협업을 통해 정책 효율성을 높인 경우 현재 개인에게만 주어졌던 포상을 기관까지 확대합니다.
  • 02. 인사교류 대상 기관 확대 협업증진을 위한 인사교류의 범위가 현재 정부 각 부처, 자치단체, 공공기관, 대학 , 연구기관에 한정돼 있던 것을 민간 기관과 단체까지 확대 적용합니다

지방공무원의 역량을 강화하라지자체 인사제도 개선을 지원합니다.

  • 01. 핵심인재 양성 성숙한 지방자치를 뒷받침 하는 핵심인재 양성을 위해 전문교육기관을 지정하고 교육프로그램을 다양화 하는 한편, 역량평가제 도입을 추진합니다.
  • 02. 중앙부처와 지방자치단체 인사교류 확대 법제, 금융, 경제, 지역개발 등 전문 직위를 중심으로 중앙부처와 지방자치단체의 기능별 인사교류를 확대해 업무의 효율성을 높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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