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 가기대메뉴 바로 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인사 소식지

Home > 새소식 > 인사 소식지

인사 소식지

인사혁신처 인사소식지를 신청(또는 해지)하시려면

* 이메일 주소 mpmhongbo@korea.kr제목 란에 "인사혁신처 인사소식지 신청(또는 해지)"으로 작성하셔서 메일 발송해 주세요.

인사혁신처 소식, 행사, 제도 및 정책 등 유익한 정보를 신속·정확하게 E-mail로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인사뉴스레터의 조회 테이블로 제목,작성자,작성일,조회수,첨부파일,내용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제목 인사혁신처 인사소식지192호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24-01-02 조회수 1122
작성자관리자
작성일 2024-01-02
조회수 1122
첨부파일

인사처 소식지 2024년 1월 첫 번째 이야기

인사 The 이슈

2024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안녕하십니까. 인사혁신처장 김승호입니다. 갑진년(甲辰年) 새해가 밝았습니다. 새로운 시작과 성장, 그리고 활력을 상징하는 청룡의 기운을 듬뿍 받아 희망이 가득한 한 해가 되기를 기원합니다. 인사혁신처는 지난 한 해, 윤석열 정부의 성공적인 국정운영 추진동력을 확보하고 국민과의 약속인 국정과제를 적극적으로 이행하는 한편, 헌신하는 공무원, 일 잘하는 정부 실현을 위해 쉼 없이 달려왔습니다. 국민의 봉사자로서 공무원의 태도와 행태를 근본적으로 변화시키고자 공무원 인재상을 최초로 정립하고 이를 채용·교육·평가 등 인사관리의 원칙으로 하는 인재경영체계를 확립하였습니다. 아울러, 적시·적재적소 인사 운영을 통해 성과 중심의 유연한 공직인사시스템을 구축하였으며, 헌신한 공무원에 대한 국가의 책임을 다하고자 공상추정제를 본격 시행하는 한편, 디지털에 기반한 과학인사 체계를 마련했습니다. 그동안 인사혁신처에 보내주신 국민 여러분의 관심과 성원으로 의미 있는 성과를 창출할 수 있었습니다. 한 분 한 분께 깊은 감사의 인사를 드립니다. 2024년 윤석열 정부 3년차를 맞이하여, '다시 대한민국! 새로운 국민의 나라'의 국정비전을 실현하고, "국익을 실현하는 정부, 국민과 함께하는 공무원”을 만들기 위해 다시 한번 힘찬 발걸음을 내딛고자 합니다. 저출산 및 고령화, 국민통합 등 우리 국가가 직면한 현안을 해결해 나가기 위해 공직사회가 선도하여 국익 증진에 기여하는 인사정책을 추진하겠습니다. 각 부처 실정에 맞는 인사운영이 가능하도록 자율성을 제고하고, 적극적이고 생산적인 공직문화를 조성함으로써 정부 경쟁력을 높일 수 있는 유연한 인사시스템을 구축하겠습니다. 현장에 답이 있다는 원칙을 바탕으로 현장 중심의 적극행정을 강화하고, 정부 인사자원을 국민에게 개방·공유함으로써 국민과 끊임없이 소통하는 인사행정을 확립하겠습니다. 아울러, 국민의 삶의 질을 증진 시키기 위해 유능하고 역량 있는 전문가를 양성하고, 국민의 어려움을 내 가족의 일처럼 생각하여 국민에게 헌신적이고 열정적인 공무원을 육성하겠습니다. 성과와 역량에 기반한 보수·평가 제도를 강화하고 공직가치에 투철한 인재를 양성해 나가는 한편, 국민을 위해 헌신과 열정을 다하는 공무원에게는 끝까지 책임을 지는 인사혁신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겠습니다. 2024년은 인사혁신처 출범 10주년을 맞이하는 해이기도 합니다. 앞으로도 인사혁신처는빠르게 변화하는 행정환경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과감한 도전과 쉼 없는 혁신을 계속하겠습니다. 공직사회를 근본적으로 바꾸고, 정부혁신을 선도하라는 국민들의 열망을 담아 '인사혁신처'라는 기관 명칭으로 출범한 만큼, 2024년 한해에도 국민들의 기대에 부응하여 실질적으로 체감할 수 있는 성과를 내기 위해 각답실지(脚踏實地)의 자세로 국민들의 요구를 세심히 살피며 정책을 추진하겠습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십시오. 감사합니다.

세종특별자치시 정부2청사로 13(나성동) 정부세종2청사 17동 인사혁신처 Copyright Ministry of Personnel Management, All rights reserved

인사혁신처

다음글,이전글 목록
다음글 ▲ 인사혁신처 인사소식지193호
이전글 ▼ 인사혁신처 인사소식지191호
콘텐츠 담당부서 :
대변인실
전화 :
044-201-8045

현재페이지에서 제공되는 서비스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