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사혁신처(처장 황서종)는 공직 채용 정보가 상대적으로 부족한 지방의 공직 지망생 등을 위해 ‘2019년 찾아가는 공직 설명회’를 4개 권역에서 순회 개최한다.
○ 이번 공직 설명회는 28일 제주시를 시작으로 6월 25일 대전광역시(충청권), 9월 19일 경남 진주시(영남권), 9월 25일 강원 강릉시(강원권)에서 차례로 열린다.
○ 특히 이번 설명회는 시‧도나 지역 대학에서 주관하는 일자리 행사와 연계하여 개최된다.
□ 28일 제주시에서 열리는 설명회는 제주도 내 특성화고 학생과 대학생, 일반인 등 공직 진출을 희망하는 도민을 대상으로 분야별 채용상담(멘토링)과 모의면접 등을 중심으로 운영된다.
○ 공직 분야별 채용상담은 경찰, 소방 등 7개 분야의 공직선배들로부터 직종별 채용제도에 대한 설명을 듣고 1대 1 맞춤형 멘토링을 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 모의면접은 실제 공무원시험 면접장과 유사한 환경에서 면접을 실시한 후 참여자에게 피드백을 해 줄 예정이다.
□ 조성주인재채용국장은 “이번 설명회가 지방의 공직 지망생들에게 공직에 대한 자신의 적성을 파악함은 물론 공직가치를 새롭게 하여 향후 진로를 구상하는데 유용한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며,
○ “정부는 앞으로도 국민에게 헌신‧봉사하고자 하는 인재를 발굴하기 위해 이러한 공직설명의 기회를 꾸준히 마련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