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 가기대메뉴 바로 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보도자료

Home > 새소식 > 언론 보도자료 > 보도자료

보도자료

보도자료의 조회 테이블로 제목,담당자,작성일,조회수,첨부파일,내용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제목 (적극행정과) 각 부처 적극행정 담당 공무원에게 듣는다
담당자 작성일 2021-11-24 조회수 803
담당자
작성일2021-11-24
조회수803
첨부파일 211125 (적극행정과) 각 부처 적극행정 담당 공무원에게 듣는다.pdf 다운로드(다운로드 29 회)    바로보기 211125 (적극행정과) 각 부처 적극행정 담당 공무원에게 듣는다.hwp 다운로드(다운로드 59 회)    바로보기

□ 적극행정 문화 확산에 기여한 각 부처 담당 공무원을 격려하고 제도 개선 의견을 수렴하기 위한 자리가 마련됐다.

 

 ○ 인사혁신처(처장 김우호)는 24일 세종시 본부에서 적극행정 전담 업무와 사전 자문(컨설팅) 심사, 소극행정 관리 담당자 등을 대상으로 '적극행정 업무 유공자 소통 간담회'를 개최했다.

 

□ 적극행정 업무 유공자는 각 부처의 적극행정 중점과제 발굴 및 원활한 제도 운영 등을 통해 적극행정 성과 창출을 견인한 담당 공무원 20명으로 선정됐다.

 

 ○ 참석자들은 "적극행정 활성화를 위해 적극행정 공무원을 우대하고 보상하는 문화가 더욱 확산될 필요가 있다"면서 "작지만 의미 있는 성과들도 우수사례로 많이 알려질 수 있길 바란다."고 적극행정 추진 과정에서 느낀 애로·건의사항 등을 전달했다.

 

□ 간담회를 주재한 김우호 인사처장은 "적극행정은 국민 눈높이와 기대를 따라가는 행정으로 궁극적으로 공무원의 자긍심을 제고할 수 있다"면서, "업무의 크고 작음을 떠나 국민 입장에서 한 번 더 생각하고 국민에게 한 걸음 더 다가가는 것만으로도 적극행정을 실천하는 것"이라고 유공자들을 격려했다.

 

콘텐츠 담당부서 :
대변인실
전화 :
044-201-8045

현재페이지에서 제공되는 서비스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