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 가기대메뉴 바로 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보도자료

Home > 새소식 > 언론 보도자료 > 보도자료

보도자료

보도자료의 조회 테이블로 제목,담당자,작성일,조회수,첨부파일,내용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제목 (글로벌교육과) 15개국 세계 인재개발 전문가, 한 자리에
담당자 작성일 2022-11-07 조회수 481
담당자
작성일2022-11-07
조회수481
첨부파일 221108 (글로벌교육과) 15개국 세계 인재개발 전문가 한 자리에.pdf 다운로드(다운로드 9 회)    바로보기 221108 (글로벌교육과) 15개국 세계 인재개발 전문가 한 자리에.hwpx 다운로드(다운로드 10 회)    바로보기

 급속한 세계 환경변화에 대응하는 공공인적자원개발(HRD)의 미래 혁신 방안과 정부 역량 제고 전략을 모색하기 위해 세계 인재개발 전문가들이 한자리에 모였다.

 

 국가공무원인재개발원(원장 신영숙, 이하 '국가인재원')은 지난 2~7일 국가인재원 과천분원에서 영국, 호주, 일본, 벨기에 등 15개국 17개 기관의 인적자원관리 정책을 기획·운영하는 인사담당자들이 참석한 '2022 국가인재원 인적자원개발 전문가 토론회(2022 NHI HR 리더스포럼)'를 개최했다고 7일 밝혔다.

 

 2013년 시작해 올해로 10회째를 맞이한 이번 토론회는 3년 만에 대면 및 비대면 참석이 가능한 혼합(하이브리드) 방식으로 진행됐다.

 

 올해는 '전환의 시대를 맞이하는 공공인적자원개발(HRD)의 현재 그리고 미래'라는 주제로 토론이 열렸다.

 

  또 '대면‧비대면 교육의 탄력적 적용 방안', '공직자의 지도력(리더십) 및 혁신역량 강화를 위한 학습개발(L&D) 전략' 등의 소주제로 참가국별 토론과 사례 발표가 진행됐다.

 

 토론을 통해 참가국들은 코로나19 이후 인적자원 분야의 전략을 모색하고, 상호교류 강화를 위한 국제협력망 구축을 공고히 다졌다.
 
 특히 ▲한국 공무원과의 간담회 ▲연계협력(네트워킹) 회의 등을 통해 소통에 의한 협력 기반도 넓혔다.
 
 벨기에 대표로 참석한 피터 반덴브루아이네(Peter Vandenbruaene) 연방총무청 지도력(리더십)역량개발 및 국제협력부장은 "동반성장과 긍정적인 미래를 모색할 수 있는 발전적인 시간이었다"며 "전 세계 공공인사행정 전문가들이 모여 각국의 사례를 발표하고, 지식경험을 공유할 수 있는 이런 토론회가 지속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아울러 국가인재원은 이번 토론회 기간 중 튀르키예 앙카라 국립대와 영국 공무원 연수원간 업무협약(MOU)도 각각 체결했다.
 
 협약을 통해 각국은 공공인사행정 훈련에 지속적인 협력 관계를 구축하고, 전문가 교류 및 공동연구 등을 진행키로 했다.
 
 신영숙 국가인재원장은 "인적자원개발 전문가 토론회에 대한 참가국들의 관심과 지원에 감사를 드린다"며 "토론회가 정보와 경험을 공유할 수 있는 협력 기반(플랫폼)으로 발전해 공공인재개발 분야가 한 단계 더 도약할 수 있도록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이번 토론회에는 한국국제협력단(KOICA) 등 한국 정부의 지원을 받아 국내에서 유학 중인 50여 명의 개발도상국 공공 인사행정분야 공무원들도 현장 토론해 참여해 의미를 더했다.
 
 국가인재원은 향후 국내 유학 외국 공무원들과의 토론회 연계 운영도 적극 마련할 방침이다.

 

콘텐츠 담당부서 :
대변인실
전화 :
044-201-8045

현재페이지에서 제공되는 서비스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