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 가기대메뉴 바로 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보도자료

Home > 새소식 > 언론 보도자료 > 보도자료

보도자료

보도자료의 조회 테이블로 제목,담당자,작성일,조회수,첨부파일,내용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제목 (인사조직과) '일 잘하는 공직사회' 위한 인사혁신 방향성 찾는다
담당자 작성일 2022-12-27 조회수 671
담당자
작성일2022-12-27
조회수671
첨부파일 221228 (인사조직과) 일 잘하는 공직사회 위한 인사혁신 방향성 찾는다.pdf 다운로드(다운로드 14 회)    바로보기 221228 (인사조직과) 일 잘하는 공직사회 위한 인사혁신 방향성 찾는다.hwpx 다운로드(다운로드 28 회)    바로보기

 국민이 체감하는 일 잘하는 공직사회를 만들기 위해 종합적인 인사정책, 인사 자율성 강화 등 인사혁신 발전 방향을 모색하는 자리가 마련됐다.

 

 인사혁신처(처장 김승호)는 27일 국가공무원인재개발원 진천 본원에서 '23년 국·과장 정책연수회(워크숍)'를 개최했다.

 

 이번 연수회는 내년도 인사처의 발전 방향을 모색하고 국·과장 간 소통과 화합을 도모하기 위해 준비됐다.
 
 이날 인사처는 저출산 극복을 위한 종합 인사정책, 규제 혁신 및 인사 자율성 강화 등 내년도에 중점적으로 추진할 업무추진 방향과 세부 과제 발굴 방안에 대해 논의했다.

 

 이정민 기획조정관은 ▲올해 인사혁신 추진실적 ▲인사혁신 전망(비전) 및 4가지 핵심 가치 ▲12대 중점과제 등이 담긴 내년도 주요 업무계획을 공유했고, 이찬희 인재정책과장은 '생산적 인간경영'이라는 주제로 발제했다.

 

 발제 후 참석자들은 구체적 발전방안을 찾는 분임별 자유토론을 통해 거시적이고 심층적인 생각들을 활발히 나눴다.

 

 한편 이날 연수회에서는 최신 조직문화 경향(트렌드)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자 특별 강연도 진행됐다.

 

 김기찬 가톨릭대 교수와 남주현 엘지(LG)에너지솔루션 인사기획담당 상무는 강연자로 나서 각각 '문명 전환기 조직문화와 혁신', '새천년(MZ) 세대론과 기업의 인사관리'라는 주제로 강연을 진행했다.

 

 김승호 인사처장은 "내년도는 현 정부 2년 차로 실질적인 성과 창출을 뒷받침하는 인사 혁신을 추진해야 한다"며 "지금까지 우리가 고민하고 준비해온 과제들을 실천해 국민이 체감하는 일 잘하는 공직사회를 만드는데 앞장설 것"이라고 말했다.

 


SNS 로그인 후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 비방ㆍ욕설, 음란한 표현, 상업적인 광고, 동일한 내용 반복 게시, 개인정보 유출 등의 내용은 게시자에게 통보하지 않고 블라인드 처리될 수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 해당 댓글에는 답변이 달리지 않으니, 문의사항은 각 담당 부서에 문의하시거나, 국민신문고를 통하여 질의를 남겨주시기 바랍니다.
콘텐츠 담당부서 :
대변인실
전화 :
044-201-8045

현재페이지에서 제공되는 서비스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