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 가기대메뉴 바로 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보도자료

Home > 새소식 > 언론 보도자료 > 보도자료

보도자료

보도자료의 조회 테이블로 제목,담당자,작성일,조회수,첨부파일,내용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제목 (인재정보담당관) 국가해양환경교육센터장에 여성 민간 전문가 임용
담당자 작성일 2023-02-19 조회수 689
담당자
작성일2023-02-19
조회수689
첨부파일 230220 (인재정보담당관) 국가해양환경교육센터장에 여성 민간 전문가 임용.pdf 다운로드(다운로드 9 회)    바로보기 230220 (인재정보담당관) 국가해양환경교육센터장에 여성 민간 전문가 임용.hwpx 다운로드(다운로드 17 회)    바로보기

 해양수산부 산하 공공기관인 해양환경공단의 개방형 직위에 정부 민간인재 영입 지원(정부헤드헌팅)으로 발굴된 민간 전문가가 임용됐다.

 

 인사혁신처(처장 김승호)와 해양환경공단(이사장 한기준)은 국가해양환경교육센터장에 정현아 전 빙그레 인재육성팀 부장을 임용했다고 19일 밝혔다.

 

 공단은 해양환경교육 활성화를 통해 해양의 중요성을 알리고 대국민 해양환경보전 의식 증진을 위해 역량 있는 민간 전문가를 영입하고자 인사처의 정부 민간인재 영입 지원을 활용했다고 설명했다.

 

 정현아 센터장은 1995년 빙그레에 입사해 약 26년간 양질의 기업교육(HRD)을 기획·운영해 오면서 기업과 구성원의 동반성장을 견인해 온 전문가다.

 

 정 센터장은 앞으로 공단에서 해양환경교육 및 전문인력 양성, 온라인교육 운영체제(플랫폼) 관리·운영, 해양환경 진로체험교육 운영 등의 업무를 총괄하게 된다.

 

 정 센터장은 "국내 해양환경 교육을 선도하는 기관으로서 해양환경에 대한 체계적인 교육과 훈련을 통해 깨끗하고 건강한 해양환경 문화를 조성해 나가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김윤우 인재정보담당관은 "기업교육 전문가를 정부 민간인재 영입으로 발굴·영입하게 돼 기쁘다"며 "이번 민간인재 영입을 통해 대국민 해양환경 소양 증진에 기여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정부 민간인재 영입 지원은 공직 경쟁력 강화를 위해 각 부처 및 공공기관 요청에 따라 민간 우수 인재를 인사처가 직접 발굴, 추천하는 맞춤형 인재 발굴 서비스다.

 

 지난 2015년 제도 도입 이후 총 107명의 민간 전문가가 임용됐으며, 공공기관에는 현재까지 총 34명의 민간인재가 임용됐다.

 

 앞으로도 인사처는 공직사회 전문역량 강화 및 정부혁신을 위해 민간 우수 인재가 공직에 활발히 진출할 수 있도록 제도 활성화에 계속 노력해 나갈 계획이다.

 


SNS 로그인 후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 비방ㆍ욕설, 음란한 표현, 상업적인 광고, 동일한 내용 반복 게시, 개인정보 유출 등의 내용은 게시자에게 통보하지 않고 블라인드 처리될 수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 해당 댓글에는 답변이 달리지 않으니, 문의사항은 각 담당 부서에 문의하시거나, 국민신문고를 통하여 질의를 남겨주시기 바랍니다.
콘텐츠 담당부서 :
대변인실
전화 :
044-201-8045

현재페이지에서 제공되는 서비스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