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 가기대메뉴 바로 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보도자료

Home > 새소식 > 언론 보도자료 > 보도자료

보도자료

보도자료의 조회 테이블로 제목,담당자,작성일,조회수,첨부파일,내용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제목 (개방교류과) 국립축산과학원장 등 정부 10개 개방형 직위 채용
담당자 작성일 2023-04-02 조회수 689
담당자
작성일2023-04-02
조회수689
첨부파일 230403 (개방교류과) 국립축산과학원장 등 정부 10개 개방형 직위 채용.pdf 다운로드(다운로드 13 회)    바로보기 230403 (개방교류과) 국립축산과학원장 등 정부 10개 개방형 직위 채용.hwpx 다운로드(다운로드 23 회)    바로보기

 정부 고위공무원단 및 과장급 직위에 전문성과 역량을 갖춘 인재를 영입하기 위한 '2023년도 4월 개방형 직위 공개모집'을 실시한다.

 

 인사혁신처(처장 김승호)는 전문성이 요구되거나 효율적인 정책 수립을 위해 필요하다고 판단되는 직위에 공직 내·외부 공개모집을 통해 적합한 인재를 선발하는 '4월 개방형 직위 공개모집'을 오는 3일부터 진행한다고 2일 밝혔다.

 

 이번에 공모하는 개방형 직위는 총 10개로 국가보훈처, 기획재정부, 농촌진흥청, 문화체육관광부 등 9개 부처의 고위공무원단 4개 직위와 과장급 6개 직위이다.

 

 고위공무원단 직위로는 기획재정부 재정성과심의관, 농촌진흥청 국립축산과학원장, 문화재청 궁능유적본부장 등이 포함됐으며, 과장급 직위는 국가보훈처 감사담당관, 문화체육부 국립국악원 민속국악원장 등이다.

 

 이 중 문화체육관광부 국립국악원 민속국악원장 및 장애인체육과장, 법무부 부산구치소 의료과장, 보건복지부 장애인권익지원과장은 경력개방형 직위*로 민간 출신만 지원할 수 있다.
  *개방형 직위 중 민간의 경험과 전문성을 적극 활용할 수 있는 분야를 중심으로 각 부처가 지정한 직위로 민간인만 응시 가능

 

 농촌진흥청 국립축산과학원장은 동물생명공학을 이용한 바이오 신소재 개발, 동물유전자원의 다양성 확보 및 고부가가치 축산물 개발, 기후변화대응 미래 축산기술 개발 등을 담당하는 고위공무원단 직위이다.

 

 축산학, 축산경영학, 수의학, 식품가공학, 동물학, 분자생물학, 미생물학, 생화학, 환경공학, 농업경제학, 작물학, 유전공학 등의 분야에서 경력을 쌓은 전문가는 지원 가능하다.

 

 문화재청 궁능유적본부장은 궁‧능의 복원‧정비 및 보존‧관리, 궁‧능의 역사문화환경 보존‧관리, 궁‧능의 관람 개선 및 관광자원화 등을 추진하는 고위공무원단 직위로, 궁‧능 유적 보전관리 및 활용 분야의 전문가가 지원 대상이다.

 

 국가보훈처 감사담당관은 처와 그 소속‧산하기관 감사, 주요 정책사업 점검, 반부패‧청렴대책 추진, 소속 공직자 재산등록‧심사, 민원업무 총괄‧조정 등을 담당하는 과장급 직위로 「공공감사에 관한 법률」 제11조에서 정한 요건을 갖춘 사람은 지원할 수 있다.

 

 문화체육관광부 국립국악원 민속국악원장은 국악의 세계화․대중화를 위한 연수․체험․교육 진흥, 국악 공연 활성화 및 국악 연구, 공연․교육을 위한 기반시설 확충 등을 담당하는 과장급 직위이다.

 

 국악공연, 국악교육, 국악연구 등의 분야에서 일정 기간 경력을 쌓은 민간 전문가가 지원 대상이다.

 

 이번 공모 개방형 직위 공고 및 서류접수 기간은 4월 3일부터 4월 18일까지이다.

 

 자세한 사항은 나라일터(gojobs.go.kr)와 각 부처 누리집 모집공고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은경 개방교류과장은 "정부혁신을 선도하고 일 잘하는 정부를 구현하기 위해 개방형 직위 관련 분야에서 풍부한 경험과 전문역량을 갖춘 유능한 인재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SNS 로그인 후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 비방ㆍ욕설, 음란한 표현, 상업적인 광고, 동일한 내용 반복 게시, 개인정보 유출 등의 내용은 게시자에게 통보하지 않고 블라인드 처리될 수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 해당 댓글에는 답변이 달리지 않으니, 문의사항은 각 담당 부서에 문의하시거나, 국민신문고를 통하여 질의를 남겨주시기 바랍니다.
콘텐츠 담당부서 :
대변인실
전화 :
044-201-8045

현재페이지에서 제공되는 서비스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